죽음은 존재하지 않는다 - 최첨단 과학이 제시하는 '사후 세계'의 가능성
다사카 히로시 지음, 김윤영 옮김 / ㈜소미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난 탐구의 정신과 새로운 해석이 돋보이는 책이다. 특히 과학 분야를 통해 분석하는 사후세계에 관한 조언이나 평가, 그리고 이를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받아들여야 하는지도 고려해 보게 해서 색다른 느낌을 주는 책이며 삶과 죽음에 대한 본질적인 영역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이 가능한 책이라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접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죽음은 존재하지 않는다> 단순히 보기에는 삶과 죽음에 대한 비교론이나 존엄과 죽음에 대한 일정한 평가가 돋보이는 책으로도 보일 것이다.

하지만 책에서는 죽음에 대해 새로운 관점에서 조명하고 있고 누구나 삶에 대해선 쉽게 생각하며 더 나은 인생을 위해 일정한 노력과 관리를 해나가지만 상대적으로 죽음에 대해선 방치하거나 관심조차 안두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단순히 사후세계를 믿고, 안믿고의 문제가 아닌 책의 저자가 어떤 기준과 관점론을 통해 사후세계를 표현하고 있으며 특히 과학을 통해 함께 분석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가 알거나 참고하면 좋은 정보나 방식 등이 무엇인지, 이를 접해 보는 과정에서 많은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뇌과학적인 느낌이 강하게 들며, 심리학적인 부분에 대한 해석, 그리고 의식과 본질, 탐구 등의 키워드가 적절히 조화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강한 호기심을 부르는 책일 것이다. <죽음은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개인마다 바라보는 기준이나 평가의 차이는 존재하지만 삶과 죽음에 대해 더 나은 형태로 접하며 일정한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주는 느낌이 제법 괜찮게, 혹은 묘하게 다가올 것이다. 기존의 의학 분야로는 형용할 수 없는 대상일 것이며 때로는 매우 주관적인 영역으로도 볼 수 있는 사후세계에 관한 소개와 표현력,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일 것이다.

<죽음은 존재하지 않는다> 누구나 존엄한 삶, 혹은 행복한 인생을 그리면서도 불멸이나 장수, 생명 자체에 대한 관심을 가진다는 점에서도 사후세계를 비롯해 책에서 표현되는 생명과학적 현상과 해석, 그리고 이를 일상이나 현실에서는 어떤 형태로 체감해 볼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기존의 과학 도서들과는 조금 다른 특별함으로 다가올 책이며 삶과 죽음에 대해서도 비교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느껴질 것이다. 사후세계 및 죽음에 관한 조언서, 혹은 과학적 탐구가 돋보이는 분석 가이드북, 읽으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