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덩이 투자법 - 빠르게 종잣돈을 만들고 100배로 불리는
서미숙 지음 / 유노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꿈꾸는 경제적 자유와 부자가 되고자 하는 열망,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느낄 수 있는 당연한 심리적 현상이나 자연스러운 과정일 것이다. 하지만 생각만으로는 한계가 명확하며 때로는 이론적으로 배우거나 실무적 감각, 혹은 경험적 내공을 쌓아야 한다는 점에서도 알아야 하는 정보나 지식도 많고 이에 책의 저자도 자신이 경험담을 통해 어떤 형태의 투자관리를 해나가며 내가 바라는 삶의 행복이나 경제적 자유, 부자 마인드 등을 가져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눈덩이 투자법> 사실 투자에 대한 입장과 반응, 평가 등은 개인마다 다르나 기본적인 구조나 원리 등을 고려할 때, 공통적 요인도 많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좋은 종목에 투자해서 수익을 기대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자신의 자산상태나 따른 철저한 관리와 손익계산 등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분들까지, 이처럼 투자는 일정한 정답이나 일반화가 존재할 수 없지만 때로는 우리가 당연시 여기는 부분을 통해 또 다른 투자 효과나 수익 등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책의 저자도 이 점에 주목하며 누구나 따라하며 배울 수 있는 현실적인 투자전략과 관리법을 중점적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쉽게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절약의 방식이나 돈관리의 현실적 요건, 그리고 쓰는 의미에서 만족감을 얻기보단 돈을 모으거나 불리는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긍정적 효과와 정서적 만족 등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이는 세대나 나이를 불문한 형태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이며, 요즘처럼 뜬구름 잡는 투자정보와 전략이 판을 치는 현실에서 때로는 이런 자기 중심을 잡고 돈관리 및 재무설계 등을 해나가는 과정이 더 필요하다는 점도 느껴야 하며, 책에서도 이런 기본적 가치에 대해 강조하며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분야의 변화상과 투자방식 등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하고 있다.

<눈덩이 투자법> 또한 부자들의 방식이나 전략 등도 참고할 만한 영역이며 자신에 대한 객관화 과정을 통해 돈에 대한 인식이나 불필요한 지출은 없는지, 그리고 저축을 통해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하고자 한다면 어떤 형태로의 전환적 사고나 행동력이 요구되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확실히 배우며 현실과 일상에서도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보게 될 것이다.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습관화 전략, 이를 통해 투자에 대해서도 기본기를 다지며 자신에게 맞는 방식과 전략을 고려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이며 구체적으로 책에서 표현되는 방식과 의미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이를 일상과 실무적으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