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스페이스 실록 - 너의 뇌에 별을 넣어줄게 파랑새 영어덜트 4
곽재식 지음, 김듀오 그림 / 파랑새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 분야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더 깊이 있는 지식과 정보를 배울 수 있고 상대적으로 과학 분야를 어려워 하는 분들도 저자의 조언과 방식을 통해 새롭게 마주할 수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도 이 책은 다양성과 미래가치, 특히 청소년을 위한 과학 및 우주 분야 가이드북으로도 괜찮은 의미를 갖는 책이다. <슈퍼 스페이스 실록> 이 책은 조금 색다른 관점에서 우주과학과 관련된 주요 키워드와 핵심가치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어쩌면 요즘 시대에 맞는 접근법으로도 볼 수 있고 더 쉽게 배우는 과학 상식으로도 괜찮다는 점에서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슈퍼 스페이스 실록> 개인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직업선택 및 진로탐색, 혹은 가까운 미래를 고려할 때 과학이 주는 긍정의 효과와 산물에 대해 생각하기 마련이다. 물론 과학 및 수학 분야의 경우 어렵고 우주라는 광대한 느낌이 주는 절대성의 경우 다양한 이론이나 공식적인 의미로 인해 많은 이들이 배우고자 하나, 쉽게 포기하게 되는 그런 현실적인 영역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최대한 기초와 기본기를 강조하는 개념과 스토리텔링의 방식을 통해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읽는 재미와 의미, 모두를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우리 역사의 사례를 통해 참고하는 형태나 과학 및 우주 분야 관련 실록이라는 독특한 구성을 통해 다양한 분야를 연결하는 형태로 조언하고 있다는 점도 확실한 차별성으로 다가올 것이다. <슈퍼 스페이스 실록> 또한 청소년의 입장에서는 흥미로운 주제이자 자신의 교육과정에서도 도움받을 수 있는 점들이 많다는 점도 괜찮을 것이며 어른들도 함께 배우며 쉽게 이해하는 과학이야기, 혹은 우주이야기 라는 관점론을 통해 이 책을 접한다면 더 나은 형태로의 배움과 가치 판단도 가능할 것이다.

<슈퍼 스페이스 실록> 어려운 주제이자 분야일수록 항상 기본기를 강조하며 최대한 쉽게 접하며 흥미와 관심을 갖는 행위가 우선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 점에 신경을 쓴 모습으로 과학 및 우주 분야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생각보다 배울 점도 공감되는 부분도 많아서 괜찮은 느낌으로 다가오는 책이다. 해와 달, 행성과 별, 그리고 별자리와 뇌과학적인 측면까지 종합적인 지구과학 및 우주과학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도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