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로 즐기는 품질 여행 - 그리스신화를 품질의 관점에서 해석한 최초의 책
한재훈 지음 / 한국표준협회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일정한 사업이나 자신의 업을 영위하는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과 가치가 무엇인지, 이에 대한 다양한 반응과 평가가 공존할 것이다. 이는 기업들의 관점에서도 절대적인 기준이라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조금 색다른 관점에서 조명하며 관련된 키워드나 핵심가치에 대해 현실적으로 배우며 실무적인 활용도 가능한 그런 책일 것이다. <신화로 즐기는 품질 여행> 특히 품질관리 및 생산관리, 물류관리 등의 영역에서 일하거나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책을 통해 더 쉽게 배우며 긍정의 판단도 함께 해볼 수 있을 것이다.

<신화로 즐기는 품질 여행> 물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예나 지금이나 중요하게 여겨지는 덕목이나 가치에 대해 공감할 수 있고 특히 요즘처럼 모든 영역에서의 빠른 변화가 체감되는 현실에서는 이런 기본기의 중요성이 더 부각된다는 점에서도 개인 단위에서의 배움과 활용 모두가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아무래도 품질관리나 관련된 키워드의 경우 이를 공급하는 주체들의 영향력이나 역할, 책임과 권한 등도 중요하지만 찾는 분들을 위한 적절한 대응과 니즈가 절대적인 기준점이 된다는 점도 체감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그리스 신화를 통해 적절한 사례분석과 조언, 예시 등을 전하며 해당 분야에 대해 너무 어렵고 복잡하게 생각하기보단 때로는 단순화 하는 과정에서 일정한 솔루션을 얻을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저자의 독특한 발상과 우리 모두가 원하는 혁신의 사례에 대해서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신화로 즐기는 품질 여행>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용이 가능하며 기업들의 이런 변화상이나 비즈니스 전략, 혹은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의 경우 어떤 형태로 작동할 수 있는지 등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실무를 위한 경영학 도서로도 긍정적일 것이다.

이는 개인 단위에서의 준비나 자기계발적 요소에도 좋은 영향력을 제공하며 시대가 요구하는 정신이나 변화에 맞춰, 다양한 분야의 결합이나 융합적 의미가 무엇인지도 구체적으로 판단해 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접하며 판단해 봤으면 하는 책이다. <신화로 즐기는 품질 여행> 또한 이런 과정에서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 조직이나 인재, 리더십 등에 대해서도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다는 점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새로운 형태의 관점론과 발상의 전환, 그 의미가 무엇인지 함께 배우며 이를 실무에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