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수 세무사의 공인중개사 세무 가이드북 : 실전 편
신방수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무에서 도움되는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이 책은 전문가의 조언과 실무에 맞는 형태로의 세금 및 세법 관련 가이드라인으로 해당 분야의 종사자나 전공을 한 분들이라면 더 깊이 있게 배울 수 있고 상대적으로 처음 접하는 분들도 실무에 적합한 핵심가치를 위주로 한 학습과 활용이 가능해서 특장점이 명확한 세무 관련 조언서, 혹은 실무 가이드북일 것이다. <신방수 세무사의 공인중개사 세무 가이드북 실전편> 그렇다고 이론적인 부분에 대해 소홀한 것도 아닌, 누구나 자신의 업을 영위하거나 직업적인 영역에서 알아야 하는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또한 기본기가 대단히 중요한 영역이라서 단기간의 독파보다는 자신이 속한 분야나 직업, 그리고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 등을 하는 입장이라면 기본기를 알아야 주도적인 관리 및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을 통해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신방수 세무사의 공인중개사 세무 가이드북 실전편> 아무래도 용어나 개념에서 오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고 비슷한 의미를 갖지만 개정이 계속해서 이뤄진다는 점에서도 꾸준한 학습을 통한 활용이 필수적인 영역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기업들의 경영전락 및 관리법에도 중요한 부분이나, 이 책은 주로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더 큰 의미로 다가온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고 세금이나 세법에 대한 이해는 부동산 및 경매 분야를 비롯해, 개인 단위의 사업관리, 혹은 투자 및 재테크적인 의미에서도 중요하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또한 세무 및 세법 외에도 재무나 회계 등 일정한 비용처리나 자본관리 등을 주도적으로 관리, 설계하고자 한다면 책에서 표현되는 저자의 조언과 방식을 통해 참고한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과정과 결과 모두를 답습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신방수 세무사의 공인중개사 세무 가이드북 실전편> 또한 공인중개사가 알아야 하는 조건이나 하는 일이 무엇인지, 그리고 중개사무소의 역할이나 부동산 분야로는 어떻게 파생효과나 작용 등이 일어날 수 있는지도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다양한 사례분석과 평가를 통해 분석하고 있는 종합적인 세무 가이드북,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의 활용이나 적용이 가능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믿고 볼 수 있는 저자의 전문성이 돋보이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