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심리 수업 - 99%의 노력을 움직이게 하는 1%의 따뜻한 심리 이야기
김종환 지음 / 북루덴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과 나를 위한 심리적 요인, 혹은 관리법이 무엇인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일반적인 관점에서는 주로 10대나 청소년을 위한 심리 조언서, 혹은 공부 관련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고 책의 내용을 자세히 본다면 어른들의 관점에서도 충분히 배우거나 공감할 만한 의미나 메시지가 많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현실적인 자기계발서, 혹은 심리학 도서로 와닿는 책일 것이다. <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심리 수업> 항상 느끼는 부분이 바로 공부를 해야 한다는 일정한 강박과 스트레스는 상당하다는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 점에 공감하며 무조건적인 노력과 열심히 하는 행위도 중요하나, 때로는 쉬어가는 의미가 무엇인지 이는 휴식과 재충전의 의미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더 나은 가치 판단과 높은 곳을 향해 꾸준히 나아갈 수 있는 용기와 자세를 가지게 된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와 조언이 잘 표현된 책일 것이다. <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심리 수업> 누구나 해야 하는 공부라면 결국 자신을 돌아보고 사랑하는 마음에서 비롯되어야 한다는 점도 생각해 봐야 한다.










물론 진부한 조언이다, 당장의 성적관리나 해야 하는 공부가 상당한데 과연 이런 마인드가 필요할까 라는 생각도 들겠지만, 어렵고 힘들수록 기본으로 돌아가거나 나를 위한 내면관리 및 멘탈관리가 중요하다는 점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 가치와 마인드를 통해 조언하고 있고 특히 저자의 생각과 경험담을 자세히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영향력으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또한 심리학적인 부분이나 사랑이나 자존감 수업 등으로 표현되는 느낌이 강해서 지친 학생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서가 될 수 있다는 점도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올 것이다.

<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심리 수업> 당장의 공부나 성적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휴식의 시간을 통해 돌아보거나 나를 믿는 자존감 수업이 절대적일 것이다. 책에서도 표현되는 구체적인 방식과 관리법이 무엇인지, 또한 이런 과정에서 어떤 가치를 발견하며 나를 위한 형태로도 사용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을 함께 해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청소년을 비롯해 다양한 분들이 함께 읽으며 공감해 볼 수 있는 현실적인 자기계발서,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