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 -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공부의 진짜 의미
조승우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해야 하는 공부에 관한 다양한 반응과 평가들, 하지만 미루기 쉽고 다양한 핑계와 변수로 인해 초심이 흐트러지거나 안하게 되는 영역 또한 바로 공부전략이나 관계된 영역에 대한 의미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자신이 경험담과 노하우를 통해 가짜 공부가 아닌 나를 위한 진짜 공부의 방식과 전략적 마인드가 무엇인지를 소개하고 있으며 이는 청소년을 비롯해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배울 만한 그런 의미와 방식 모두를 접해 볼 수 있어서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현실적인 자기계발서, 혹은 공부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 제목만 볼 경우 미쳤다 라는 반응이 당연히 나올 것이다. 이처럼 한 분야에서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거나 자신이 원하는 주도적인 삶을 이루고자 한다면 결국 배움의 과정이 필요하며 이는 공부의 힘과 역량이 절대적이라는 점을 느끼게 하는 부분이다. 부정이나 하기 싫은 감정의 대상에서 이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며 나를 위한 삶의 공부나 학문적 의미로는 무엇을 알고 깨달아야 하는지도 저자는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긍정적일 것이다.










당장의 보여지는 성적이나 성과물이 더 중요시 되는 현실에서 때로는 이런 형태를 이루기 위한 과정에 있어서도 내면관리의 중요성과 성장, 혹은 전략적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책에서도 감정이나 마음 등을 달리 먹는 순간, 변화와 성장은 이뤄질 수 있고 이런 조언을 받아들이는 태도를 통해 개인이 원하는 폭발전 성장과 성공의 의미를 접해 볼 수 있다는 점도 괜찮게 다가오는 부분이다. <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 즉 아무리 좋은 환경이나 재료가 있더라도 결국 개인이 변화를 체감하고 이를 행동으로 옮겨야 원하는 성과나 결과 모두를 이룰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하게 되며, 책에서도 이 점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현실에서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 공부 관련 조언이나 학습 가이드라인과 관련한 수많은 멘토나 조언서가 존재하는 현실에서 책이 주는 느낌이 자신과 맞지 않다고 여기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자는 최대한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와 마음의 자세를 통해 현실적인 조언과 직언을 함께 하고 있어서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며, 책을 통해 접하며 자신을 점검하거나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과정에서는 무엇을 알고 활용해야 하는지도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공부에 관한 현실적인 조언과 가이드라인, 함께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