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스로 쉽게 배우는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조승근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분야의 실무 종사자나 전공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관련 책, 혹은 컴퓨터 공학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처음 접하거나 잘 모르는 분들이라면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야 하며, 책에서도 이런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그리고 인공지능 및 알고리즘, 자료구조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용 및 활용 또한 가능할 것이다. <판다스로 쉽게 배우는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구체적으로 책에서 표현되는 판다스나 넘파이, 파이썬 등의 활용 가치나 의미가 무엇인지, 이를 먼저 알아 보는 과정이 중요할 것이다.

아무래도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라서 책을 통한 단기 독파보다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실무적 감각 등을 통해 꾸준히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으로 해당 분야에 대한 기본기를 다질 수도 있고 파생되는 분야나 키워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현실적인 가이드북으로 와닿을 것이다. <판다스로 쉽게 배우는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또한 수학 및 과학 분야에 대한 이해도나 정렬의 기준이나 의미 등을 통해 여러 자료나 정보, 지식 등의 배열이나 취합이 얼마나 중요한지 등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일정한 프로그램에 대한 적용의 기준으로도 판단이 가능하며 프로그래밍 언어가 갖는 패턴이나 일종의 약속에 대해서도 더 직관적으로 접하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판다스로 쉽게 배우는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이는 자료의 정리나 정렬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용 및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실무 분야에서의 자기 역량강화나 경력관리 등의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런 과정에서 얻게 되는 경험적 내공이나 배움의 과정도 개인에게는 긍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오는 실무 가이드북일 것이다.

<판다스로 쉽게 배우는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또한 기본적인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나 플랫폼 사용 능력에 대해서도 배우거나 점검의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왜 갈수록 데이터의 가치가 중요해지며 이를 활용하는 단위에서의 역량관리가 중요한지도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구체적인 사례 등을 통해 접하며 비교, 분석이 가능할 것이다. 제법 어려워 보이는 분야에 관한 소개라서 처음 접하는 분들의 경우 기초와 기본기를 확실히 다지며 따라가는 형태로의 학습을 권하고 싶은 책으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