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컬러
박선영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주는 느낌이 현실적이며 누구나 관심을 가질 만한 그런 영역에 대해 입체적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조금 다른 느낌으로 다가올 것이다. 물론 가볍게 볼 경우 여성들을 위한 미용 및 피부관리, 혹은 메이트업이나 화장법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책이며 나아가 색채 및 컬러를 통해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색채학 이론이나 가이드라인을 통해 개인이 얻거나 활용 가능한 형태의 방식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해 볼 수 있어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운명을 열여주는 퍼스널 컬러> 퍼스널 컬러 라는 용어가 주는 의미, 바로 색채학을 통해 다양한 개성과 자신의 장점을 표현하는 수단이자 방식일 것이다. 이는 요즘 같은 시대에서 통용되는 자기 경쟁력 확보나 다른 이들과의 차별성 강화 등을 통해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나 방식을 직관적으로 설명하기도 하며, 주로 여성들이 관심을 가질 주제이지만, 최근에는 성별 자체가 무의미한 영역이라는 점에서도 미래가치나 가능성도 괜찮게 여겨지는 학문이자 분야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구체적인 방식과 활용법, 다양한 사례와 현실적인 요건을 함께 조언하고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색채나 컬러를 선택하는 행위가 생각보다 필요하며 더 중요한 기준이자 평가의 대상이 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도 예술 및 디자인 분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개인을 위한 패션 혹은 스타일 영역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로 다가오는 책이다. <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 컬러> 이는 주도적인 삶의 설계나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의 표현력 등을 통해 높은 수준의 자존감 수업으로도 이어질 수 있고 해당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이나 취미생활로 즐기고자 하는 분들 등 다양한 분들의 공감대나 니즈를 풀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명확한 책일 것이다.

<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 컬러> 또한 책에서는 구체적인 사진과 그림 등을 적극적으로 첨부하며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고 확실히 저자의 전문성과 최대한 직관적으로 쉽게 소개하는 의미 또한 강하게 반영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제법 새롭게 다가오는 색채학 관련 책일 것이다. 퍼스널 컬러 라는 의미가 트렌드처럼 퍼지는 요즘 현실에서 어떤 관점과 형태로 배우며 내가 원하는 결과물이나 긍정의 의미로도 함께 표현해 볼 것인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우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함께 접하며 일상과 생활에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