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룻밤, 300억을 포기한 남자
최민형 지음 / 마인드셋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누구나 공감하는 돈의 중요성, 그리고 부자가 되고 싶지만 이는 노력만으로는 안된다는 의미가 더 체감되는 요즘 현실에서 어떤 형태의 삶의 전환이나 변화, 더 나은 가치 판단과 경험적 내공을 통해 살아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물론 저자의 주관적 경험이나 논리 등으로도 볼 수 있지만 자신에게 맞거나 필요로 한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읽는다면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로 와닿는 그런 현실 자기계발서, 혹은 조언서일 것이다.

<하룻밤 300억을 포기한 남자>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다양한 상황에서 오는 선택과 집중, 혹은 판단력이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이는 돈에 대한 공부나 몰입에도 중요한 부분이며 자신이 원하는 직업이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나가는 과정에서도 충분히 체감할 수 있는 그런 현실적인 고민이자 걱정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형태에 대해 자신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통해 표현하고 있으며 언제까지 남들의 성장이나 성공만을 보며 부러워 할 수도 없는 현실에서 구체적으로 무엇을 통해 변화된 삶, 주도적인 인생 설계 등을 하라고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또한 이 책은 투자 및 재테크 영역에서의 가치 판단과 더불어 삶에 대한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본 우리 사회의 현실과 사람들이 느끼는 체감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사회학적인 의미를 갖기도 하며 개인마다 다른 선택과 가치 판단의 영역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자기 경영의 방식이나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앞으로의 세상과 사람들의 변화상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핵심가치나 주요 키워드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고려해 보게 된다.

<하룻밤 300억을 포기한 남자>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사례나 조언을 보더라도 남탓을 하지 않는 냉철함과 다양한 명분과 핑계에만 주목하는 그런 행위에서 시간을 허비하지 않는다는 점도 느끼게 된다. 결국 스스로의 변화와 성장을 위해선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과정이 중요하며 아무 계획없이 살아가는 행위가 얼마나 위험하며 실패를 반복하게 되는 원인이 되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단순히 보기에는 투자 조언서 정도로도 보이겠지만, 이 책은 누구나 원하고 바라는 그런 삶의 행복과 성장, 성공을 이루기 위한 방식에 대해 전하고 있는 종합적인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어떤 형태의 배움과 경험의 과정을 통해 살아가야 한다고 하는지, 가볍게 접하며 배우거나 공감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