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 - 개정판
박상미 지음 / 특별한서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인간관계를 통해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때로는 행복한 감정을 느끼기도 하나, 현실에서는 부정적인 생각이나 불편한 감정 등을 자주 겪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본질적으로 접하며 책의 저자는 어떤 관점이나 변화된 자세 등을 통해 관계의 심리학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책이다. <마음 근육 탄탄한 내가 되는 법> 항상 긍정의 심리학, 혹은 발전과 성장의 가치를 이루고자 한다면 생각만으로는 그 한계가 명확할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긍정의 영향력이나 효과 등을 체감할 수 있고 나보다 먼저 이런 가치를 이룬 사람들의 조언이나 사례를 통해 배우며 서로 다르지만 어떤 부분에서 공통적인 부분을 느끼게 되는지, 특히 사회생활을 직접적으로 하는 분들이라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의미나 조언이 더 크게 그리고 현실적으로 와닿을 것이다. <마음 근육 탄탄한 내가 되는 법> 또한 이런 과정에서 사랑과 이별, 생각과 사람 등 주요 키워드에 대해서도 자신을 위한 방향으로 판단해 볼 수 있고, 모두가 바라는 나다움의 가치나 의미표현, 혹은 긍정의 자존감 수업에 대해서도 몰입해 볼 수 있어서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무조건적인 배려나 존중, 이해의 행동이나 문화가 좋은 결과를 보장하는 것도 아니며, 때로는 거절의 기술을 통해 나를 지키면서도 원만한 인간관계의 형성과 유지에도 힘써야 한다. 이는 비즈니스 관계에서도 통용되는 부분이며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관계에 있어서도 이런 선을 지키는 행위나 구체적인 노력이 주는 긍정의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마음 근육 탄탄한 내가 되는 법> 당장의 큰 변화보다는 자신의 생활과 일상에서 할 수 있는 부분을 중심으로 배우며 적용해 본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조언이 어렵지 않을 것이며 생각보다 배울 점이나 유용한 가이드라인이 많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음 근육 탄탄한 내가 되는 법> 누구나 더 큰 성장과 삶의 행복, 혹은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의 삶의 설계나 결과물 등을 바랄 것이다. 이는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기본적인 부분이며 이런 사람에 대한 이해나 자신에 대한 성찰과 몰입의 시간을 통해 더 나은 방식으로 관리하거나 주도해 볼 수 있다는 점도 판단해 봐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와 의미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관련된 주요 키워드와 핵심가치 등을 적절히 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배우거나 공감할 만한 의미가 많을 것이다. 어떤 형태로의 내면관리, 혹은 인간관계 등을 형성하며 현실의 삶을 영위할 것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