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 세월의 무게를 덜어 주는 경이로운 노화 과학
니클라스 브렌보르 지음, 배동근 옮김 / 북트리거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조금 특별한 관점에서 과학적 현상과 건강정보, 그리고 구체적인 관리법 등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해파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때로는 인간과 다른 생명체를 통해 우리는 과학적 기법이나 현상에 대해 배우며 이를 어떤 형태로 적용, 활용해 나갈 것인지를 고민하게 된다. 이 책도 해파리를 통해 자연과학 및 생명과학에 대해 정의하고 있고 누구나 바라는 장수, 수명, 혹은 노화와 관련된 현상과 진단에 대해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의 배움이나 학습도 가능한 책이다.

<해파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특히 몸관리나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다면 책을 통해 배우며 기존의 방식이나 관점에서 무엇이 다르며, 배움의 의미를 일상이나 현실에서는 어떻게 적용하며 더 나은 삶의 행복이나 영위, 혹은 건강관리를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지도 가늠해 볼 수 있어서 확실히 배울 점이 많은 책일 것이다. 또한 인간이 문명을 만든 이래, 다양한 진보적 발전과 새로운 발견 등의 가치를 통해 오늘 날과 같은 일종의 체계성을 갖추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부족한 분야가 존재하며 이를 연구하는 다양한 주체들의 활동이 계속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개인적 단위에서도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할 수 있고 더 나은 형태로의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일 것이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방식이나 접근법도 다르지만 책에서는 생명과학을 통해 노화와 건강, 장수와 수명 등 현대사회를 관통하는 주요 키워드를 잘 정리된 형태로 표현하고 있고 이는 해당 분야에 대한 일정한 전문성을 요구하기도 하나, 책에서는 비교적 쉽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처음 접하는 분들도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해파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그래도 책의 내용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자신에게 필요로 한 정보나 방식, 원하는 형태로의 선택을 통해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이다.

<해파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주로 건강정보 및 관리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배우기 어렵거나 일상에서 잘 언급되지 않는 생명과학이나 기초과학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는 점도 괜찮게 다가오며 바쁜 일상과 현실을 영위하는 입장에서도 이런 핵심가치나 주요 키워드를 통한 연결점 찾기, 이를 현실에서는 어떻게 적용하며 삶을 영위해 나갈 것인지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원하는 구체적인 정보나 다양한 니즈를 함께 풀어내 줄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독특한 관점론과 색다른 접근법이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