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부터 배우는 웹 개발 리터러시
마스이 토시카츠 지음, 김모세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인터넷을 활용해 다양한 정보와 지식, 기술적 의미들을 사용할 수 있는 시대에서 우리는 해당 분야에 대해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책으로 다양한 웹 기술의 현황과 미래가치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이 책은 실무에 도움되는 그런 컴퓨터 및 모바일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기초부터 배우는 웹 개발 리터러시> 책에서는 다양한 웹 기술에 대해 조명하며 어떤 형태로 사용 및 적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구체화 하고 있다. 이는 실무자나 전공자의 경우에도 새롭게 배울 수 있는 부분이 많고 입문자의 경우에도 기초와 기본기를 확실히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와 특장점이 명확할 것이다.

<기초부터 배우는 웹 개발 리터러시> 또한 책에서는 기본적인 컴퓨터 및 모바일 사용능력, 그리고 프로그래밍이나 프로그램에 대한 적응, 이런 과정에서 네트워크의 가치나 연결적 의미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체감할 수 있고 보안이나 서버관리, 클라우드의 정의 및 활용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실무를 위한 분들에게는 더 현실적으로 와닿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물론 이론적인 영역에서 확실한 개념 및 용어정리가 중요한 분야이기도 하며, 책에서도 이런 의미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서 읽고 배우기에는 큰 무리가 없을 것이다.


































또한 해당 출판사의 경우 웹이나 컴퓨터, 혹은 프로그래밍 관련 조언서를 자주 출간한 출판사라는 점에서도 신뢰할 수 있고 최대한 쉽게 표현하면서도 많은 분들이 원하는 핵심가치와 정보, 키워드 등을 잘 요약된 형태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접하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기초부터 배우는 웹 개발 리터러시> 웹이라는 의미가 무엇이며 이로 인해 파생되는 효과나 긍정적 작용, 그리고 실무와 현실에서는 어떤 형태의 디자인이나 설계, 관리 등이 주를 이루고 있는지도 비교, 분석이 가능해서 긍정적인 의미가 더 강한 실무 가이드북일 것이다.

<기초부터 배우는 웹 개발 리터러시> 다양한 분야와 직무에서 활용과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기회적인 부분이 많고 예전에는 전문적인 영역이라는 의미가 강했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기술적 변화와 발전으로 인해 누구나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거나 더 나은 형태로의 사용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앞으로의 미래가치나 전망치 또한 긍정적인 영역일 것이다. 웹을 통해 표현하는 다양한 분야와 키워드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과 가이드라인,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컴퓨터 및 모바일, 프로그래밍과 웹 기술 관련 가이드북으로 해당 도서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