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경제수업
한재민 지음 / 프리즘(스노우폭스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과 사회에서 누구나 중요하게 여기는 분야, 바로 경제학과 관련된 분야일 것이다. 이 책도 기본적인 경제학에 대해 전망하면서도 개인 단위에서는 어떤 형태로 배우며 현실에서도 적용 및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전하는 책으로 특히 사회초년생의 입장이라면 더 많은 정보와 방식을 현실적으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오늘부터 경제수업> 책에서는 경제의 기본적 구조와 원리, 그리고 관련한 트렌드와 이를 투자의 개념이나 관념으로는 어떻게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오늘부터 경제수업> 다양한 투자종목과 시장이 공존하는 현실과 환경에서 이를 선택하는 자유는 개인에게 있지만 그만큼 이어지는 성공과 실패의 결과물도 함께 감당해야 한다는 점에서도 쉽지 않은 영역이자 장르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기본적인 투자관과 철학, 그리고 관련된 재테크 정보나 자산관리의 방식과 전략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관점에서 전망하며 관련된 지식과 정보의 배움이 필요하다고도 함께 전하고 있다. 물론 전공자나 실무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고, 입문자나 초보자의 경우에도 경제의 기본기를 다진다는 개념으로 접하며 판단할 경우,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배움과 활용 모두가 가능한 책이다.



































<오늘부터 경제수업>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갖는 절대적 영향력과 힘은 누구나 공감하는 부분이다. 무조건 저축을 통한 자산관리도 필요하나, 때로는 투자에 대해 올바른 방향성과 전략을 통해 나아가는 행위를 통해서도 경제적, 시간적 자유 모두를 이룰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결국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통찰력이 필요하며 때로는 이론적인 영역에서 배울 수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한 가치 판단의 향상, 이어지는 실무적 결과물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다양한 키워드와 핵심가치가 더 쉽게 와닿는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또한 관련 정보에 대한 취합도 중요하나, 관련한 세금 구조나 법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높은 수준의 이해도를 갖는다면 남들보다 빠른 판단도 가능하며 일정한 대응 관리, 혹은 주도적인 설계 또한 병행해 나갈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오늘부터 경제수업> 책의 저자도 이런 경제 및 금융 분야, 그리고 투자적인 관점에서 개인이 알고 대응해야 하는 모든 정보와 가이드라인에 대해 소개하고 있고 비교적 쉽게 배우며 실무와 현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우며 나를 위한 투자 가이드북, 혹은 경제학 도서로 활용해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