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의 평생공부 습관 - 매일 새로운 나를 만나다
구성은 지음 / 프로방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순히 공부를 해야 한다, 나를 위한 공부를 하고 싶지만 잘 안된다 등의 공부와 관련된 다양한 평가와 반응이 공존하는 요즘,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삶을 위한 그리고 나를 위한 공부법이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누구나 새로운 시대를 맞아 결국 해야 하는 공부의 가치와 중요성에는 공감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분들이 많고 기존의 방식에서 어떤 점이 다른지, 그리고 예전에는 몰입이나 집중력 등이 비교적 쉽게 잘 되었다면 나이를 먹으면서 예전만큼 안된다는 분들의 경우 책을 통해 무엇을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어른의 평생공부 습관> 배움에는 끝이 없고 늘 해야 하는 공부에 대한 압박감이 존재한다면 그만큼 지금이라도 새롭게 배우며 시작해 보는 자세가 우선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거창한 공부법이나 진부한 조언이 아닌 누구나 현실에서 배우며 활용 가능한 공부 관련 가이드라인을 전하며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최대한 쉽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배우기 좋은 자기계발서, 혹은 공부 관련 조언서로 와닿을 것이다. 다만 개인마다 방식의 차이나 능력이나 수준으로 인해 시간적 차이는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통해 읽는다면, 책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방식이나 의도가 무엇인지도 더 쉽게 마주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 일학습 병행제나 다양한 관련 프로그램을 통한 시간관리 등이 더 중요하게 와닿을 것이며 청소년의 입장에서도 시켜서 하는 수동적인 공부법에서 벗어나 더 큰 가치와 꿈, 미래 등을 고려하며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조언을 통해 읽는다면 공부의 가치와 중요성, 그리고 구체적인 방식에 대해서도 새로운 관점에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의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그만큼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문제이지만 다양한 변명과 이유로 인해 미뤄지게 되는 공부와 관련된 정보나 방식에 관한 조언, 책을 통해 접하며 냉정한 기준으로 점검하거나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어른의 평생공부 습관> 혼자서 하는 공부의 경우 자신에 대한 관리나 철저한 노력을 통해 원하는 성과나 성공 모두를 이룰 수 있지만 책의 저자는 더 높은 수준에서의 이해와 관점론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바로 함께 하는 배움의 과정과 경험,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인생공부 등을 통해 행복한 삶과 긍정의 결과를 더 쉽고 빠르게 이룰 수 있다는 점이 그럴 것이다. 책을 통해 내가 바라는 목적이나 삶의 가치가 무엇이며 왜 배움의 과정을 통해 더 나은 인생을 영위할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고려해 보자. 어른을 위한 평생공부 및 공부 관련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