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배 식당 장사의 비밀 - 그 식당 메뉴, 팔면 얼마 남을까?
이미나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사에 관심이 있거나 이미 업을 영위하고 있다면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을 위해 어떤 가치를 배우며 이를 현실에서도 활용해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하는 책으로 특히 식당 관련 사업이나 장사를 고려하거나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현실적인 조언서일 것이다. <100배 식당 장사의 비밀> 누구나 창업을 고려하는 시대, 그리고 새로운 이직이나 퇴직 등으로 인해 인생 2막을 꿈꾸는 많은 분들이 식당 장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장사는 생각보다 어렵고 더 큰 위험과 실패를 부를 수도 있다는 점에서도 주저하게 되는 현실적인 부분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누구나 할 수 있고 제대로 된 방식으로 식당 장사에 대해 배울 경우 어떤 관점에서 원하는 결과나 성공의 가치를 이룰 수 있는지를 조명하며 생각보다 우리가 당연시 여겼던 부분에서의 성찰과 점검의 시간, 그리고 기본기가 왜 계속해서 강조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물론 이론적인 조언의 경우 그 한계가 명확하며 개인마다 서로 다른 입장과 평가가 공존할 수 있지만 이 책은 이론과 실무, 현장 중심의 조언, 그리고 적절한 경험과 노하우를 함께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다른 책들과는 확실한 차별 전략을 갖고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아무래도 해당 분야의 경우 철저한 고객관리와 서비스 마인드가 가장 우선시 되는 영역일 것이다. 까다로운 우리들의 입맛을 사로 잡는 방식이 절대적인 기준이 되며 잘되는 식당이나 해당 분야의 사업관리의 경우 항상 일정한 노력과 관리를 병행하며 고객들이 선호하는 형태로의 운영이나 납득이 갈만한 부분을 통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일정한 점검과 피드백 등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특히 해당 분야에 처음 도전하거나 돈만 있으면 다 된다 등의 마인드가 팽배할 경우, 더 큰 위험과 실패의 사례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100배 식당 장시의 비밀> 이처럼 책에서는 식당 장사와 관련된 거의 모든 정보와 현실 가이드라인을 조언하고 있고 굳이 식당 장사가 아니더라도 확실히 배우며 체감할 만한 교훈적 메시지를 함께 전하고 있어서 사업이나 영업, 혹은 창업 등의 형태로도 배움과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할 만한 부분이다. 어떤 형태로 접하며 적절한 관리와 변화된 경영 방식 등을 통해 사업을 영위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누구나 궁금해 하는 마진, 매출, 그리고 판매와 수익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