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마케팅 - 판을 바꾸는 오픈 AI와 슈퍼에이지의 시대가 온다
강정아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경우 실무를 위한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 관련 가이드북으로 기본적인 경영학의 방식이나 현실에서 적용 및 활용 가능한 패턴 등은 무엇이 있는지, 이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또한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쉽게 배울 수 있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라 실무자를 비롯해 해당 분야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어렵게 보였던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해 최대한 쉽게 배우며 시대변화나 정신에 맞는 가치, 새로운 트렌드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인사이트 마케팅> 특히 기존의 마케팅 조언서나 가이드북과는 다른 점이 존재하는데, 바로 철저한 사실과 통계,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한 분석과 예측이라는 점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책일 것이다. 경제 및 경영, 그리고 인구문제와 사회문제 등을 함께 평가하며 마케팅 분야가 어떤 형태로 진화하고 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주로 실무를 위한 분들에게는 맞춤형 가이드북일 것이며 그렇다고 이론적인 부분을 간과한 부분도 없다는 점에서도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하게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또한 갈수록 성장하는 온라인 시장에 대한 평가나 다양한 분야에서 결국 마케팅 및 세일즈 능력이 있어야 원하는 혁신의 사례를 도입하거나 활용할 수 있다는 점, 이는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도 영향력을 제공하지만 개인 단위에서도 자신의 업을 영위하는 입장에서 무엇에 주목하며 변화에 편승하거나 주도적인 관리, 설계, 운용 능력 등이 필요한지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의 쓰임과 활용 모두가 가능할 것이다. <인사이트 마케팅> 때로는 단순화 하는 과정에서 더 많은 걸 얻거나 이룰 수 있고, 또한 그 반대적 개념에서도 새로운 방식에 대해 도입과 혁신의 사례에 대한 적용 등이 가능한 법이다.

이처럼 일정한 정답을 찾는 행위에서 벗어나, 때로는 유연하게 혹은 일관성 있게 나아가는 자세와 마인드 등을 병행해야 한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고 이는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가 갖는 본질이나 속성일 것이다. <인사이트 마케팅>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에 대해 최대한 쉽게 조언하며 누구나 새로운 기회와 미래가치 등을 주도적으로 설계, 관리해 나갈 수 있다고도 표현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많은 부분을 배우거나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읽고 배우기 좋은 실무 마케팅 분야 조언서, 혹은 경영학 관련 가이드북으로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