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talk-talk)한 대화법 - 일잘러의 직장 소통법
최지혜 외 지음 / Book Insight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제 사회생활 및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책을 통해 접하며 자신의 일처리 능력이나 업무력,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의 대응, 관리법이 필요하고 또 중요한지를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똑똑한 대화법> 아무리 시대가 변해도 결국 사람들과의 소통이나 관계를 통해 최종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자기계발적 요소일 것이며 이는 기업이나 조직에서의 활동이나 경영전략에도 중요한 역량으로 평가되지만,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관리, 혹은 영업력 등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하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이를 현실적으로 배울 수 있는 책일 것이다.

<똑똑한 대화법> 기본적인 대화 및 설득, 화술과 처세, 그리고 협상 능력이나 비즈니스 역량 강화 등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사용이나 활용이 가능한 점도 책에서는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일의 효율성이나 실용적인 측면, 그리고 성공적인 결과를 남기기 위한 일정한 화술과 패턴 등이 공존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어서 이론적인 영역에서 확장된 개념으로 마주한다면 어떤 형태로의 대화법이나 다양한 사람들과의 의사소통, 혹은 관계의 심리학을 알아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이런 과정에서 감정이나 마음관리 등에 대해서도 성장의 가치로 활용할 수 있고 결국 스스로를 위한 내면관리 및 멘탈관리에 있어서도 기본적인 흐름과 방식이 공존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똑똑한 대화법> 물론 개인마다 다른 주관이나 경험적 요인 등이 존재하겠지만 책에서는 주로 실무를 위한 매뉴얼이나 가이드라인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다양한 예시와 사례를 함께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누구나 직관적으로 배우며 일하는 방식이나 관계 및 소통법 등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괜찮게 다가오는 부분일 것이다.

<똑똑한 대화법> 아무리 일이 어렵고 힘들어도 좋은 관계를 형성, 유지할 경우에는 일정한 내공이나 버팀 자체가 가능하다는 점도 누구나 공감하는 부분일 것이다. 결국 사람관계를 통해 일에 대해서도 몰입하거나 스스로를 위한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의 성과달성, 성장 지향적인 마인드와 자세 등을 함께 이룰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접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어렵다면 어렵지만 생각보다 쉽게 표현하고 있는 점이나 실제 일하는 방식이나 일센스, 특히 직장인의 경우 반드시 알고 대응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책이 주는 특장점도 괜찮을 것이다. 어떤 형태의 화법과 화술이 필요하고 또 중요한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