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처럼 해킹하는 방법 - 클라우드 해킹으로 알아보는 AWS 보안 따라잡기
Sparc Flow 지음, 박찬성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인터넷을 사용하는 정보화 시대에서 관련된 컴퓨터 및 모바일 활용능력은 중요하며, 때로는 절대적인 기준이 되는 보안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인 조건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구체적인 네트워크 보안, 클라우드 해킹에 대해 조언하며 어떤 형태로의 프로그램 사용이나 프로그래밍 자체가 갖는 의미가 무엇인지 등을 전하며 상대적으로 잘 모르는 분들의 경우에도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방식과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도 함께 전해 주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유령처럼 해킹하는 방법> 사실 해킹이라는 의미나 해커의 존재는 사회문제로까지 확대되며 부정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세상을 이롭게 하는 화이트 해커들도 존재하며 전문적인 해킹이나 보안 관련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도 이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또 다른 기회적인 요소가 많다는 점도 알 것이며 이는 대중적인 관점에서도 알아두면 유용한 그런 실무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책에서도 다소 어려울 수 있는 프로그램 및 프로그래밍 관련 기본적 내용을 전하며 다양한 형태의 웹 서비스나 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해 주고 있다.






























물론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용어나 개념에서 오는 난해함이 존재할 것이며 이는 일정한 시간을 두고 배우겠다는 의미로 접근했으면 하는 부분이다. <유령처럼 해킹하는 방법> 또한 해커나 해킹 관련 의미의 경우 해당 분야를 전공한 분들도 어려워 하는 영역이라는 점도 참고해야 하며 이런 과정에서 우리는 실무적으로나 현실에서는 어떤 형태의 사용이나 활용 등이 필요한지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전문적인 경영기법이 요구되는 분야이기도 하며, 경영 방식이나 전략 등에도 충분히 사용할 만한 가치나 기회적인 부분이 많다는 점도 판단해 보게 된다.

<유령처럼 해킹하는 방법> 다만 어려운 부분이 함께 표현되고 있다는 점이나 보안 및 프로그램 개발, 혹은 개발자가 꿈이라면 어떤 형태로 해킹에 대해 이해하며 현재의 관점에서 해석하며 가까운 미래가치까지 함께 그려볼 것인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과 행동력이 요구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흐름과 패턴 등을 통해 해당 분야와 주제에 대해 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갈수록 발전하는 모든 분야의 디지털화로 인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배우거나 활용할 만한 요소도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표현되는 클라우드 해킹 및 해킹, 혹은 프로그래밍 관련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