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선수 시리즈 15
선수 에디터스.박주성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축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슈퍼스타이자 축구황제로 볼 수 있는 네이마르, 브라질을 비롯해 전 세계를 대표하는 선수로 그가 보여진 화려함이나 역량, 축구선수 그 이상의 가치 등을 고려해 본다면 이 책은 단순히 스포츠 스타를 소개하는 그런 책만이 아니라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네이마르> 요즘 네이마르는 사우디로 건너가 새로운 축구 인생을 설계하고 있지만 그가 보여준 경력이나 커리어를 조명할 때, 누구보다 축구에 진심이었고 이는 전 세계 팬들에게 큰 감동과 울림을 준 그런 선수라는 점도 판단해 보게 된다.

우리의 관점에서도 짧았지만 이강인 선수와 동료로 지냈고 우리의 국보 선수로 볼 수 있는 손흥민 선수와도 같은 나이라서 더 친근하게 다가오는 점도 있을 것이다. <네이마르> 또한 지난 한국 방문 당시, 네이마르가 보여준 친절함과 엄청난 팬 서비스로 인해 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호감형 선수가 되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비교적 쉽게 네이마르 라는 선수에 대해 접하며 브라질이라는 나라와 축구가 갖는 상징성 등에 대해서도 함께 느낄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로 다가오는 네이마르 관련 에세이북, 혹은 평전일 것이다.































특히 브라질이라는 나라가 갖는 축구사적 의미나 월드컵에서의 영향력, 그리고 화려했던 그들의 선수사를 보더라도 네이마르는 그 계보를 잇는 주요 선수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또한 메시, 수아레스와 함께 구축한 꿈의 트리오는 바르셀로나의 황금기를 구축했고, 자신의 커리어에 대한 고민과 새로운 성장을 위해 프랑스의 PSG로 이적하는 과정에서는 축구사적인 의미에서도 또 다른 충격을 선사했던 인물이기도 하다. 또한 네이마르는 조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팀에도 진심을 다했고, 이는 우리의 손흥민 선수를 연상하게 되는 대목이기도 하다.

<네이마르> 지금까지도 메시, 호날두의 계보를 잇는 유명 축구스타로 큰 인기와 관심을 누리고 있지만 보여지는 화려함이나 결과 외에도 이 책은 네이마르가 어떤 과정을 통해 성장했으며, 이런 인물됨이 제공하는 긍정의 의미나 가치 또한 무엇인지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어서 축구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가볍게 읽는다면 공감하거나 배울 점이 많은 책이다. 조금 특별한 관점에서 네이마르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 가이드북,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그의 생애와 커리어를 조명하며 긍정의 의미를 전하고 있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