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구조를 만드는 시스템 설계자
임영채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사람들이 모여 이루게 되는 조직이나 집단을 보더라도 올바른 리더십의 중요성, 혹은 조직원들이 참여하는 방식이나 이를 관리하는 행위가 대단히 중요하다는 점을 느끼게 된다. 이에 책에서도 사람에 대한 효율성이나 실용성 등을 높이는 방안으로 어떻게 성과를 이루거나 원하는 결과를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 그리고 더 나은 방식의 일처리나 업무력 향상 등에 대해 전하며 그 해답으로 시스템 경영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아무래도 사람에 대한 믿음과 관리는 변수나 위험이 많다는 점에서도 시스템을 통한 철학이나 규율 확립은 리더나 해당 조직의 구성원의 입장에서도 납득이 갈만한 현실적인 대안일 것이다.

<성공 구조를 만드는 시스템 설계자> 잘 만들어진 시스템의 경우 일의 전문성과 효율성 모두를 높일 수 있고 이는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는 개인들에게도 좋은 영향력과 결과 모두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실무적으로도 중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와 개요에 대해 정의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어떤 형태로의 접목이나 활용 등을 고려해 나가야 하는지를 전하고 있고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서 시스템 경영의 가치와 본질에 대해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에서도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부분일 것이다.









































<성공 구조를 만드는 시스템 설계자>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영역이라는 점도 고려해 봐야 한다. 아무래도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 혹은 소규모 장사 등을 고려하는 입장에서도 일정한 그리고 동등한 의미를 제공하는 시스템 경영 기법을 사용할 경우 더 쉬운 일처리나 조직관리, 혹은 사람관리 자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가장 중요한 리더의 자질이나 덕목이 될 수 있다는 점도 우리가 참고해야 하는 영역이다. 책의 저자도 이처럼 시스템 경영을 통해 이룰 수 있는 비즈니스 전략과 업무력 향상, 그리고 관리자의 경우 이를 어떤 방식으로 접목시켜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경영 관련 에세이북일 것이다.

<성공 구조를 만드는 시스템 설계자> 기업들의 경우에도 각 직급에 맞는 일처리 기법이나 방식 등이 존재하며 결국 이런 개인들의 노력과 업무력을 취합한 형태로의 가치 판단이나 일처리 방법 등을 통해 결과값을 측정하거나 예측해 볼 수 있는 법이다. 즉 시스템 경영은 디지털 시대에 맞는 핵심가치로 볼 수 있고 다양한 가치나 새로운 트렌드 등을 반영한 형태로의 사용도 가능해서, 기회적인 요소도 많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시스템 경영과 비즈니스 전략 관리법 등이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함께 접하며 이를 실무적으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