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작은 회사 사장입니다 - 모험하는 인간
강덕호 지음 / 몽스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과 같은 불황의 시대에서 많은 분들이 자신만의 업을 영위하거나 기존의 직장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업이나 창업 등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세상에 쉬운 장사나 사업은 존재할 수 없고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이룬 사람들의 사례와 조언 등을 통해 우리가 현실적으로 무엇을 배우며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의 사업관리, 혹은 경영전략 등을 펼쳐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현실적으로 표현하는 책으로 생각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작은 회사 사장입니다> 특히 소규모 사업이나 자영업, 개인 단위의 창업을 고려한다면 책에서 표현되는 저자의 조언과 관련 정보, 혹은 가이드라인이 더 쉽게 다가올 것이며 생각보다 많은 것들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에서도 제법 신중한 입장과 자세가 필요하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사장의 경영 마인드와 철학을 비롯해 직원관리, 혹은 일정한 조직을 운영, 관리하고 있다면 어떤 가치를 통해 일처리를 하거나 더 나은 성장과 성과 달성을 위해 나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조언해 주고 있다.































특히 사람관리 및 인재관리에 관심이 있다면 책을 통해 올바른 의사결정의 중요성, 리더십의 구현을 통해 무엇을 얻거나 긍정의 의미와 결과물로 승화할 수 있는지도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초보 사장이나 입문자의 입장에서는 더 쉽게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가치 판단도 가능할 것이다. <나는 작은 회사 사장입니다> 물론 저자의 주관적인 논리나 철학 등으로 볼 수 있지만 그만큼 공통적 요인, 기본적 가치 등을 통해 현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해야 할 것이며, 이런 과정에서 불필요한 비용 지출이나 시간절약, 혹은 조직관리 등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일 것이다.

<나는 작은 회사 사장입니다> 당장의 큰 변화보다는 지금 하고 있는 일과의 연관성이나 고려하는 사업이나 창업, 혹은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나 기법 등이 있다면 저자가 말하는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접하며 일정한 대안관리 전략, 혹은 자신만의 가치를 이루기 위한 형태로도 사용해 본다면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작은 회사나 조직 관리의 경우 어떤 리스크가 존재하며 이를 극복, 관리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