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 비밀 - 그의 삶과 죽음 그리고 부활, 그 숨겨진 이야기
위영 지음 / 하움출판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조금 독특한 관점에서 말하는 종교 관련 소설, 혹은 에세이북이다. <예수의 비밀> 여전히 종교는 우리의 삶에서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그런 분야일 것이다. 이는 종교를 믿는 분들이나 무교론자까지 다양한 분들의 평가와 반응이 공존하는 영역이며 때로는 인간의 본능이나 심리 등을 가장 집약적으로 잘 표현한 분야라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제법 철학적, 혹은 현실적인 관념으로 다가올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예수에 관해 표현하며 파생되는 종교적 가치와 의미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어서 구체적으로 종교가 갖는 긍정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파악해 볼 수 있어서 괜찮게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예수의 비밀> 책에서는 예수와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를 동원하며 해당 종교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물론 특정 종교가 연상되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신이라는 존재에 대해 기존의 일반적인 관점과는 무엇이 다르며 왜 사람들이 예수에 대해 열광하며 지금까지 일정한 지지와 추앙의 마음을 병행하고 있는지도 체감해 보게 된다. 이는 종교가 갖는 입체적인 부분이며 역사를 비롯해 문화, 철학, 인간 본능과 같은 영역에도 일정한 의미를 부여한다는 점과 이런 과정에서 우리는 더 나은 형태의 삶이나 죽음, 혹은 인문학적 의미도 함께 알아 볼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로도 가치 판단과 배움의 시간도 가능할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삶과 죽음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으며 이런 행위나 의식에서 배울 만한 의미가 무엇인지도 함께 고려해 보게 된다. <예수의 비밀> 물론 종교 및 역학 분야 자체를 부정적으로 보거나 현실성이 부족하다 등의 평가를 내리는 분들도 있겠지만, 너무 종교라는 의미에 매몰되어 책의 저자가 말하는 더 나은 메시지에 대해 외면하기보단 색다른 관점에서 현실의 삶과 사람들, 그리고 삶과 죽음에 대해 철학적인 의미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며 이 책을 통해 마주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예수의 비밀> 다양한 이야기 구성을 통해 말하는 현실감 넘치는 전개, 기존에 갖고 있던 편견이나 오해를 풀 수도 있고 생각보다 이런 종교적인 의미나 인물 등이 갖는 상징성이나 현실성 모두가 괜찮게 다가온다는 점에서도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다소 어렵고 복잡해 보이는 영역에 대한 조언, 진단서, 이 책이 갖는 긍정의 의미일 것이며 개인마다 서로 다른 관점과 평가가 따르겠지만 제대로 읽으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