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확신을 팔아라 - 불신의 시대에 고객의 마음을 무장해제하는 마케팅 원칙
해리 벡위드 지음, 김동규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결국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반드시 요구되는 조건이나 일하는 방식에 대한 고민이 있을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더 나은 실무 비즈니스 관리, 혹은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해선 무엇을 배우며 이를 현실에서도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조명하는 책으로 특히 불신의 시대라고 표현되는 요즘 현실에서 우리가 배우거나 알아야 하는 마케팅 관련 정보와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를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보이지 않는 확신을 팔아라> 결국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이루게 되는 사회적 공간에서 기본적인 신뢰가 형성되어야 다양한 가치들을 공유하며 더 나은 미래가치 또한 그릴 수 있는 법이다. 이는 경영전략 및 관리의 방식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나, 너무 자연스럽고 당연한 가치라서 사람들이 때로는 망각하기 한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을 통해 접하며 이를 실무와 현실에서도 함께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또한 마케터가 알거나 가져야 하는 덕목과 조건, 일처리 방식에 있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등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물론 기본적인 고객관리 및 서비스를 비롯해, 갈수록 커지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활용법, 혹은 마케팅 전략 등도 함께 배울 수 있고 이런 시장 환경의 변화나 새로운 가치, 트렌드에 대해서도 우리가 어디까지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도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보이지 않는 확신을 팔아라> 이는 기업들의 경영전략에도 중요하겠지만, 개인 단위에서도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과정과 결과 모두를 이룰 수 있을 것이며 특히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의 행위를 통해 비즈니스 관리가 절실한 분들이라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조언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보이지 않는 확신을 팔아라> 기본으로 돌아가서 고객들이 요구하는 니즈나 갈증이 무엇인지를 잘 파악해야 하며 상대적인 관점에서 그 해결방안이나 전략적 기법 모두를 그릴 수 있는 법이다. 즉 경영학에 대해 이해하면서도 마케팅의 본질과 전략적 측면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런 과정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방식이나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서, 혹은 조언서나 실무 비즈니스 관련 가이드북으로도 함께 배우며 활용해 보자. 생각보다 현실적이며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