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퀴팅 : 더 나은 인생을 위한 그만두기의 기술
줄리아 켈러 지음, 박지선 옮김 / 다산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삶에 대해 일정한 만족감이 있거나 더 나은 성공을 바라는 분들이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치나 방식을 원하는 분들, 혹은 현실의 부정적 상황으로 인해 낮아지는 자존감, 혹은 나다움의 가치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은 더 나은 삶을 향한 방향성과 방식, 그리고 구체적인 생각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책으로 조금 독특하고 색다른 관점에서의 조언이 빛나는 책일 것이다. <퀴팅> 때로는 멈추는 시간과 내려놓는 과정에서 우리는 더 많은 걸 얻거나 체감해 볼 수 있는 법이다.
이는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이룬 사례나 사람들의 경험과 조언을 보더라도 공통적으로 속하는 영역일 것이며 이를 이론적으로는 알지만 실제 현실과 생활에서는 그 활용법이 난해하거나 꾸준함이 결여되어 어렵다는 점에서도 제법 쉽지 않게 다가오는 부분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점에 공감하며 어떤 형태로의 삶의 재편이나 더 나은 방식을 선택해서 주도적인 삶의 설계나 관리 모두가 중요한지를 표현하고 있으며 특히 내면관리나 멘탈관리, 혹은 개인을 위한 자존감과 성장 수업으로도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음을 참고했으면 한다.
또한 인간의 심리적 요인과 다소 멀게만 느껴졌던 과학적 진단과 방식에 대해서도 일정한 형태로 조언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를 통해 인간 심리의 본질적인 부분과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는 개인이 어떻게 접하며 가치 판단을 내려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퀴팅> 삶에는 정답이 없는 법이며 때로는 변화와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자체적인 마인드를 통해서도 긍정의 영향력을 느낄 수 있는 법이다. 책에서도 이런 본질적인 가치를 통해 삶에 대해 전하고 있으며 생각보다 스스로를 돌아보는 과정과 시간을 함께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인 면이 많을 것이다.
<퀴팅> 급변하는 세상과 사람들 속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부분과 방식이 무엇인지, 그리고 더 많은 정보와 지식 등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시대정신 속에서도 어떤 형태로 자기 중심을 잡고 원하는 삶의 성장이나 행복, 결과 등을 지향하며 살아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단순히 보기에는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로 보이지만, 세상과 사회, 사람들에 대해서도 일정한 형태로 배우며 관련한 통찰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매력적인 요소가 많을 것이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가치를 통해 삶에 대해 전환적 사고가 필요하다고도 하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