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지 못해도 나는 날마다 일어선다 - 휠체어를 탄 변호사 이소희의 단단한 마음의 기술
이소희 지음 / 예문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때로는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으로 인해 좋은 기회를 놓치거나 기존의 초심을 잃기도 하는 점에서 볼 때, 이 책은 어떤 형태로 자기관리를 하며 원하는 삶의 가치나 목적, 결과 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거나 살아가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는 책이다. <걷지 못해도 나는 날마다 일어선다> 특히 장애를 갖고 있는 분들의 투혼이나 삶에 대한 열정을 볼 때, 누구나 자신을 반성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며 이는 또 다른 의미에서 삶에 대해 우리가 현실적으로 배울 수 있는 그런 교훈적 메시지로도 와닿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저자의 삶의 철학과 경험이 잘 표현된 에세이북으로 생각보다 많은 과정에서 엄청난 노력과 내공을 쌓았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어서 삶의 무료하거나 목표나 방향성 등을 잃고 막연한 형태로 살아가고 있는 분들이라면 더 나은 삶에 대해 판단하며 어떤 형태의 자극이나 동기부여, 혹은 기존의 관점과 삶의 자세에서 벗어나 더 나은 가치와 결과를 이루기 위해 나아가야 하는지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걷지 못해도 나는 날마다 일어선다> 항상 포기를 거부하며 스스로를 향한 그리고 위한 철저한 노력과 관리의 자세와 정신이 돋보이는 책으로도 볼 수 있다.































누구나 이런 감정이나 현실의 상황으로 인해 주저하거나 때로는 포기하며 우회하는 방향으로의 안정적인 삶을 그릴 것이다. 하지만 더 높은 꿈이나 자신이 주도하는 삶을 영위하고 싶다면 남들과는 그런 노력과 차별성이 필요하다는 점도 체감할 것이다. <걷지 못해도 나는 날마다 일어선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삶에 관한 가이드북으로 특히 내면관리 및 멘탈관리의 중요성, 그리고 구체적인 방식과 경험담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는 책이라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이를 누구나 현실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는 책이다.

<걷지 못해도 나는 날마다 일어선다> 개인마다 살아가는 방식이나 삶의 주관 등을 달라도, 적어도 요즘 세상과 사회에서 우리 모두가 인정하는 가치, 그리고 필요로 한 자기관리의 조건과 방식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집중적인 몰입의 시간을 통해 그리고 저자가 말하는 경험을 접하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장애를 극복하면서도 긍정의 힘과 마음을 놓지 않고 살아가는 저자의 경험을 통해 생각보다 많은 걸 배우거나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접하며 활용해 봤으면 하는 책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