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
이수진.김선지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경우 여성의 입장에서 현실적으로 공감하며 또 배우기 좋은 그런 실무 비즈니스 관련 조언서일 것이다. <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 시대가 변하면서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 진출이 이뤄졌고 누구나 능력과 재능이 있다면 새로운 분야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다양한 직업이나 분야에 대해 이해하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적 마인드나 역량 등을 갖춰야 하는지, 책에서는 저자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통해 특정 분야에 대해 언급하고 있고, 이는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실무적으로 준비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 특히 책에서는 라이브커머스 및 SNS 마케팅, 그리고 쇼호스트나 온라인 마케팅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는 특징을 갖는다. 이는 초연결 사회에 적합한 트렌드이자 업무 방식일 것이며 비교적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자신의 재능과 역량 등을 펼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영역일 것이다. 물론 여성들의 영역이라는 느낌도 받겠지만 책에서는 실무와 직무를 위한 구체적인 방식과 가이드라인에 집중하고 있으면서도 여성과 경력단절, 워킹맘 등의 사회적 문제로까지 확장되는 부분에 대해서도 일정한 논리와 주관 등을 함께 전하고 있어서 현실적인 공감대 형성도 가능한 책이다.































물론 해당 분야가 갖는 기회적인 요소가 많고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무조건적인 성장이나 성공을 보장하는 영역은 아닐 것이다. 개인마다 맞을 수도 있고 그 반대적 경우나 상황도 존재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하며, 그래도 마케팅 및 세일즈, 혹은 브랜드 및 브랜딩 효과와 전략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한다면 이만한 가이드북도 없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 특히 화장품을 주제로 한 영역이나 판매 및 매출관리 등을 잘하고 싶다면, 혹은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소개와 관리, 서비스 마인드와 관련된 역량관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비교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 결국 고객과의 연결이나 소통, 공감대 형성을 통해 원하는 제품 판매를 이루거나 일정한 성공전략, 매출관리 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라이브커머스의 가치, 혹은 퍼스널 브랜딩 효과가 갖는 특장점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정리와 실무적 활용 역량이 중요할 것이다. 또한 여성과 워킹맘, 경력단절이라는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에 있어서도 저자는 어떤 형태로 극복, 관리하며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본다면 스스로를 위한 실무 비즈니스 능력 강화, 혹은 자기계발적 요소에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 그리고 성공전략이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