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리지 서클 - 젠트리피케이션을 해결하는 새 비즈니스 세계관
강호동 지음 / 북그로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금 독특한 구성과 조언이 돋보이는 책이다. <레버리지 서클> 특히 자영업자나 개인 사업 및 창업자의 경우에는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노하우와 조언이 더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며 이는 어떤 형태로 문제를 파악, 해결해야 하는지 우리들에게 또 다른 과제를 안겨주는 느낌으로도 다가올 것이다. 책에서는 다양한 직종과 영역에 대한 입체적인 분석, 저자의 직설적인 조언이 돋보이는 책으로 사업이나 창업, 영업이나 장사 등의 행위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생각해 보게 한다.

<레버리지 서클> 물론 개인마다 처한 환경이나 상황 등으로 인해 저자의 생각이나 논리와는 반대되거나 동의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자의 조언과 경험을 통해 참고만 해도 생각보다 많은 부분을 깨닫거나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장사나 창업을 하는 자영업자나 사업자의 경우에는 이런 외부적 요인이나 환경적인 부분의 경우 더 크게 다가오는 법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이나 정책적 발의도 중요하나, 때로는 이를 제대로 분석, 평가하는 과정에서 더 많은 걸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문제에 대한 고민이 깊었고 또한 건물주나 임대료, 혹은 권리금 등 다소 예민한 부분에 있어서는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와 가치를 통해 우리들에게 직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제법 현실적으로 와닿는 정보와 관련 지식일 것이다. <레버리지 서클> 물론 긍정과 부정의 평가가 공존할 수 있고 단순히 투자 및 재테크 개념에서 벗어나 확장된 형태로의 사회문제나 변화상 등에 대한 입장 등으로도 표현할 수 있는 책이라 다양한 해석과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징일 것이다.

<레버리지 서클> 갈수록 심해지는 인구감소나 유출, 그리고 젠트리피케이션이 사회문제로 화두가 되는 요즘 현실에서 이를 제어하며 어떤 형태로의 상생 방안이나 개인적 단위에서의 주도적인 관리와 설계가 가능한지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논리를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생각보다 중요하지만 때로는 망각하기도 하는 문제에 대한 조언과 경험담,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며 생각보다 많은 걸 배우거나 공감하며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책에서 표현되는 현실문제와 고민, 그리고 대응법,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