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자기계발 필독서 50 - 데일 카네기부터 찰스 두히그까지 자기계발 명저 50권을 한 권에 필독서 시리즈 13
톰 버틀러 보던 지음, 이정은.전원미 옮김 / 센시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성장과 행복, 그리고 성공의 결과물을 바라는 것은 누구나 염원하는 그런 보편적 가치이자 정서일 것이다. 하지만 말이나 생각만으로는 한계가 명확하며 제대로 된 계획과 실행력, 그리고 배움의 과정을 통해 삶에 대한 자신감을 얻거나 경험해 보는 과정에서 우리는 진정한 의미의 성공이나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 충분히 체감할 수 있는 법이다. 이에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정서와 가치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자기계발 명저를 소개하며 이런 과정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우거나 공감할 수 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세계 자기계발 필독서 50> 누구나 자신의 인생에 멘토나 영향력을 제공한 자기계발서 책 한 권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읽는 행위에서 벗어난 이를 꾸준히 실행하며 살아가는 분들은 많지 않고, 결국 이런 내면관리의 성공 여부가 결국 현실과 일상에서 마주하는 결과의 성공값으로 이어지는 건 아닌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또한 책에서 소개되는 다양한 자기계발 명저를 통해 우리는 삶의 목적이나 방향성을 어떤 형태로 명확히 하며 나아가야 하는지도 체감해 보게 된다.

































아무리 좋은 재료가 있더라도 이를 활용할 능력이나 의지가 없다면 무의미한 가치가 되는 것처럼 결국 살아가는 삶의 자세나 방식, 그리고 개인이 바라는 행복과 성장, 변화 및 성공 등의 가치를 이루기 위해선 달라진 마인드와 태도가 기본이라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세계 자기계발 필독서 50> 이 책도 이런 취지를 통해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리고 해야 하는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생각보다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언급이나 공통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한 소개가 주를 이루고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이들에게도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해 줄 것이다.

<세계 자기계발 필독서 50> 특히 요즘처럼 변화가 빠른 시대에서는 이런 자기 중심잡기나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행위나 판단력이 중요하다는 점에서도 오히려 독서를 통한 성장 지향적인 자세가 더 필요로 한 영역인지도 모른다. 물론 개인마다 판단과 선택의 문제는 존재하겠지만, 삶에 대한 주도적인 관리나 원하는 목표나 성공 등을 바란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갖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다양한 자기계발 명저가 소개되는 책으로 기존의 자기계발 및 관리법과는 조금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도 함께 활용해 봤으면 한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