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시프트 - 스트레스는 어떻게 삶의 동력이 되는가
벤 라말링검 지음, 김미정 옮김 / 흐름출판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때로는 부정의 마음이나 감정으로 인해 삶을 포기하거나 자신에 대한 불신이 커질 수도 있고, 이를 잘 극복하거나 관리한다면 개인이 원하는 형태의 삶의 성장과 행복, 성공 등의 가치를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하는 책으로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 혹은 삶의 방향성이나 행복 등을 배우고자 한다면 괜찮게 다가오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업시프트> 특히 급변하는 요즘 세상과 사회를 살아가는 입장에서 스트레스에 관한 조언은 인상적이며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한 깊이 있는 접근과 조언도 함께 하고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업시프트> 물론 개인마다 살아가는 삶의 목적이나 철학, 방향성 등이 다르겠지만 책의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통해 공통적으로 중요한 요인이나 가치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런 변화된 세상에서 살아가는 방식이나 사람관계를 바라보는 통찰력, 그리고 자신을 위한 나다움이나 자존감 수업 등의 키워드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로 와닿는 책일 것이다. 또한 자신이 갖고 있는 잠재력이나 능력에 대한 쉬운 선택과 제한적 사고보다는 항상 끊임없이 탐구하며 한계를 시험해 나가는 도전적 자세와 마인드가 필수적이라고 말하는 부분도 제법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이다.
































누구나 나이를 먹으면서 혹은 일정한 사회생활을 통해 적절한 타협과 현실을 인정하고 바라보는 눈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 것이다. 하지만 책의 저자는 기존의 관점이나 가치에서 벗어나 결국 내가 바라는 삶의 목적이나 다양한 압박이나 강박, 스트레스 등을 주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선 기존의 방식에서 더해진, 혹은 전혀 다른 방식으로의 접근과 이해를 통해 삶을 살아가는 용기가 필요하다고도 함께 전하고 있다. <업시프트> 이는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하는 영역이자 나를 위한 삶을 위해서도 반드시 관심을 가져야 하는 그런 부분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드는 부분이라 읽으며 공감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업시프트> 조금 다른 관점에서의 삶의 자세와 성공을 지향해 나가는 저자의 조언과 경험담이 돋보이는 책으로 많은 분들이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때로는 현실의 다양한 문제나 스트레스의 경우 생각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장치들이 많고 기존의 루틴이나 방식에서 벗어나는 용기만 있다면, 오히려 더 빠른 형태로 나아갈 수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삶의 행복과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자세와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이를 일상과 현실에서도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