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알고 싶어 하는 아파트 투자 방법 - 10년 10만 번의 단톡방 질문을 통해 알게 된
구만수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에 있어서도 모든 이들이 관심을 갖는 영역, 바로 부동산 투자와 관련된 정보와 가이드라인일 것이다. 이는 지금도 현실과 실무에서 많은 이들이 투자 대상으로 삼고 있는 영역일 것이며 부동산 투자의 경우 정부정책의 영향이나 새로운 시장환경의 조성, 혹은 관련한 트렌드의 유입 등으로 인해 실무자나 전공자의 경우에도 어렵다는 이미지와 평가가 강한 영역이라는 점에서도 자세히, 그리고 제대로 배우며 실무 투자 가이드북으로 만나 보는 것이 현실적인 대안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성에 입각해 구체적인 투자 영역으로 볼 수 있는 아파트 투자관리의 경우 무엇을 알고 대응하거나 더 나은 성장 및 성공투자 방정식으로 승화해야 하는지를 조명하고 있다. <누구나 알고 싶어 하는 아파트 투자 방법> 물론 내집 마련의 문제나 실거주 목적이라면 조금 다른 느낌으로 와닿을 것이며 투자냐, 투기냐의 내적 갈등도 함께 있을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서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자신에게 맞는 투자관리법이나 방향성에 대해 판단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도 아파트는 상징적인 영역이 강한 투자종목일 것이다. 아무래도 이론적으로 알아야 하는 정보도 많고, 관련한 정책적인 부분이나 세금 관련 규정, 혹은 지역이나 입지에 따라서 전혀 다른 가치평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아파트 투자의 구조와 원리에 대해 소개하며 기본기를 강조하는 형태로의 조언을 더하고 있고 이는 처음 접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핵심가치를 위주로 한 접근과 배움의 과정이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실무 아파트 투자관리를 위한 가이드북으로도 괜찮은 의미를 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알고 싶어 하는 아파트 투자 방법> 아파트 투자관리의 경우 모든 정보와 이론적인 영역을 완벽하게 알 순 없지만 적어도 이 책에서는 기본기와 핵심가치를 위주로 한 접근과 이해, 그리고 이런 과정에서 현장과 실무에서는 어떤 형태의 투자 철학이나 판단이 중요한지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아파트 투자에 관심이 있거나 부동산 투자관리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맞춤형 가이드북일 것이다.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아파트 투자를 향한 다양한 평가와 반응, 책을 통해 배우며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고 대응,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