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UX 기획 - 프로덕트 매니지먼트와 서비스 기획을 위한 혁신적 프레임워크
후지이 야스후미 외 지음, 김영혜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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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처리 과정에서 오는 답답함이나 더 나은 성과달성 등을 이루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에서는 UX 기획이라는 의미에 대해 소개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모든 분들이 참고하거나 주도적인 리더십이나 인재관리, 혹은 마케팅 분야 및 경영학의 모든 가이드라인을 바라는 분들에게도 현실과 실무에서는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전략적 UX 기획> 특히 기획 분야의 경우 단면적으로 볼 경우 단순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가치와 키워드가 공존하는 영역이라 실무에서는 제법 어렵다는 느낌을 받는 분야이기도 하다.

물론 실무에서 일하거나 관련 분야를 전공한 분들이라면 이 책을 더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며 반대로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제법 복잡한 구조를 갖고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긴 호흡으로 마주하며 배움의 과정으로 접해 보는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전략적 UX 기획> 또한 책에서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전략적 마인드와 사고, 그리고 각종 가치와 트렌드 등 새로운 현상에 대해서도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접하며 접목시켜 나가야 하는지 등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서 다양한 분야에서도 함께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및 세일즈, 서비스와 마케팅, 그리고 광고 및 홍보 등의 분야에서도 집중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갈수록 성장하는 온라인 시장과 환경에 대한 이해도나 현실에서 중요한 업무력 향상이나 각종 경영관리의 방식과 전략에 대해서도 책의 저자는 잘 정리된 형태로 조언하고 있어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과 방향성 모두가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전략적 UX 기획> 또한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 대한 이해도나 혁신의 진정한 의미와 현실적인 요건이 무엇인지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나 과정을 통해 기존의 방식과의 비교나 활용 모두가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할 만한 부분일 것이다.

<전략적 UX 기획> 보는 관점에 따라서 어려울 수도 있고 더 직관적인 느낌으로 다가오는 책이기도 한 해당 도서를 통해 우리가 현실과 실무에서 생각하는 방식이나 부분에 대해 어떤 형태로 접하며 가치 판단을 내려야 하는지도 함께 생각해 보자. 주로 기업들의 경영방식과 철학, 혹은 개인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업을 영위하는 수단이자 성장과 성공을 지향해 나가는 과정에서 왜 UX 기획이 새로운 대안이자 전략이 될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조언과 노하우가 자세히 표현된 책이라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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