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 우주, 지구, 생명의 기원에 관한 경이로운 이야기
귀도 토넬리 지음, 김정훈 옮김, 남순건 감수 / 쌤앤파커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과학적 현상과 기술에 대해 우리는 어떤 형태의 가치 판단을 하고 있는지, 또한 요즘 트렌드나 미래가치 등을 고려할 때, 우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고 이에 관한 다양한 주체들의 투자나 탐구도 함께 이뤄지고 있는 현실에서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하는 가이드북으로 많은 분들이 최대한 쉽게 접하며 배움의 가치로 알아 볼 수 있는 그런 책일 것이다. <제네시스> 책에서는 우주와 지구, 인간과 생명, 그리고 물리학을 비롯한 환경적 요인 등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전하는 책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제네시스> 물론 해당 분야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조금 어렵게 느낄 수도 있지만 주로 언급되는 내용이나 키워드를 볼 경우 우주와 지구를 중심으로 한 진화의 역사, 그리고 관계된 주요 사건이나 인물, 과학자들의 도전정신과 생애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종합적인 기초 및 교양 과학 분야의 가이드라인으로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특히 우주의 역사에 대해 이만한 조언서도 없을 것이며 왜 지난 시간과 과거의 사례를 통해 우리가 배우며 현재와 다가올 미래를 함께 준비,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물론 과학적 용어나 개념 자체가 난해할 수 있고 다양한 학자들의 이론이나 예측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전체적인 판을 그리며 생각해 본다면, 평소 우리가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배울 수 있고 우주과학 및 지구과학의 영역이 어떤 형태로 진화하고 있는지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제네시스> 또한 요즘 과학적 가치나 트렌드의 경우 기술적인 영역을 중심으로 표현하고 있지만, 이 책은 이를 비롯한 우주에 대한 접근과 이해,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적인 요인과 지구에 대해서도 어떤 관점에서 연결시키거나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야 하는지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이는 과학 분야가 갖는 특징으로도 볼 수 있고 생각보다 다양한 관점에서의 해석과 논리, 이론적인 부분에서 얻게 되는 배움의 가치가 크다는 점도 느낄 수 있다. <제네시스> 청소년을 비롯해 어른들이 함께 배우며 공부하기 좋은 종합적인 과학 분야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며 다양한 키워드와 주제를 바탕으로 접근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또한 이야기 구성과 형태를 통해 해당 분야를 조명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와닿는 책이라 많은 분들이 배우며 이를 현실에서도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