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력 - 부와 성공을 이끄는 새로운 패러다임
토니 베이츠.나탈리 페토프 지음, 이선애 옮김 / 동아엠앤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일을 하는 입장에서나 더 나은 업무력 향상 및 관리, 혹은 자신의 커리어나 경력관리 등에 있어서도 긍정의 결과나 의미를 바라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저자가 말하는 노하우와 경험담에 대해 주목하며 배울 필요가 있을 것이다. <공감력> 책의 저자는 자신의 경험다을 통해 우리 모두가 알고 대응해야 하는 현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며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처법, 혹은 일적인 의미에서의 몰입도, 그리고 가장 중요한 단위로 볼 수 있는 사람관리 및 관계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의 능동적인 대응이 필요한지 등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개인을 위한 현실 자기계발서로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공감력> 아무리 뛰어난 개인도 결국 협업의 가치에 대해서는 공감할 것이며, 조직이나 집단의 긍정적 순환이나 변화 등을 통해, 더 많은 성장과 유무형의 가치 및 결과물 등을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이해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기본적인 경영학의 방향성과 본질성 등을 통해 더 나은 성장과 성공 방정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이는 우리와 다른 문화권이나 지역권이라는 편견이나 의미 해석보다는 보편적 정서나 가치 등을 통해 마주한다면 더 쉽게 접하며 배움의 가치나 의미를 현실과 실무에서도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경영학의 경우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갭 차이가 명확한 영역이라 전공을 하는 입장에서도 어려움을 겪는 주제이자 분야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 등을 적극 조언하며 세상과 사람들이 어떤 형태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런 과정에서 새로운 기회를 잡거나 미래를 위한 주도적인 노력과 관리의 방식에는 어떤 키워드나 가치가 우선되어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공감력> 물론 분야나 직종마다 다른 관점에서의 해석이 가능하겠지만, 책에서는 공통적 요인과 필수조건 등을 통해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전하고 있고, 이런 과정에서 배우거나 깨닫게 되는 자기계발적 요소가 무엇인지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공감력> 사실 혁신이라는 의미가 거창해 보이지만 어쩌면 기본에 충실한 자세, 그리고 일관성 있게 나아가는 행위나 관리법 등을 통해 얻게 되는 경험적 내공인지도 모른다. 책의 저자도 이런 기본성과 본질성에 주목하면서도 유연한 마인드나 변화를 통해 성장과 긍정의 의미를 향해 나아가는 행위나 판단력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고, 누구나 어려워 하는 사람관리 및 인간관계 등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가치 판단이나 새로운 변화상 등에 대해서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떤 형태로의 삶의 영위와 성장 지향적인 자세, 그리고 경영학에 대해서도 제대로 배우며 판단해 볼 것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