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 위시 - 내가 받은 사랑만큼 너도 행복하길 바라
배다해 지음 / 자화상 / 2024년 2월
평점 :
1인 가구의 증가와 인간관계의 단절로 인해 많은 분들이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실제 입양이나 분양 등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요즘이다. 하지만 일시적인 감정으로 접근할 경우에는 부정적인 경험을 할 수도 있고 일상과 생활에 있어서도 환경적 제약이나 마음은 가득하나,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로 인해 주저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다양한 관점에서의 가치 판단과 현실적인 선택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의 저자는 알만한 분들은 다 아는 그런 방송 연예인으로 조금 특별한 관점에서의 삶의 방식과 동물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아이위시> 어쩌면 절대적인 보호나 관심이 필요로 한 영역일 것이며 책의 저자도 강아지와 고양이 등 다양한 반려동물에 대해 언급하며 자신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우리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글을 써내려 가고 있다. 물론 방송 연예인이라는 직업적인 특성도 감안해야 하며, 일반적인 관점에서는 이런 행위를 할 수 있는지, 그리고 꾸준함이 필요로 한다는 점에서도 동물을 좋아하거나 반려동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은 접근일 것이다.
누군가에게는 반려동물이 가족 그 이상의 의미로 다가오겠지만, 또 다른 이들은 굳이 저렇게까지 해야 하나 등의 현실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개인의 가치 판단과 선택의 문제이며 중요한 것은 이런 행위와 경험을 통해 책의 저자는 어떤 긍정적 효과와 삶의 자세, 방향성 등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전하고 있는지, 이 점에 주목하며 읽는다면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로 와닿을 것이다. <아이위시> 다양한 형태의 에세이북이 존재하는 현실에서 동물과 관련된 솔직한 감정 표현과 경험담이 돋보이는 책이라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아이위시> 동물을 통해 우리 모두가 배우거나 알아야 하는 삶의 가치나 긍정적 요인은 무엇인지, 반려동물을 비롯해 다양한 동물을 좋아하는 분들부터 관심은 없지만 가볍게 읽으며 또 다른 관점에서의 삶의 자세나 긍정적 효과를 기대하는 분들까지, 책이 주는 긍정적 의미를 통해 접하며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조금 특별한 관점에서 말하는 동물 관련 에세이북, 하지만 확실히 느낄 수 있는 삶의 교훈적 메시지와 경험담이 돋보이는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삶의 가이드북으로도 함께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