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 마흔,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처방
정신과 의사 토미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부정적 생각이나 감정 등이 자주 발생한다면 그 원인에 대해 진단하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와 시간을 가져야 한다. 하지만 세상과 사람들은 개인에게 관대하지 못하며, 개인들의 경우에도 당장의 생계나 바쁜 일상과 생활로 인해 이런 가치에 대해 방치하거나 놓치기 쉽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왜 우리가 일정한 삶의 자세를 배우며 더 나은 형태로의 활용이나 가치 판단 등이 중요하고 또 필요한지를 확실히 접할 수 있는 책으로 저자가 말하는 삶의 의미나 다양한 효과 등에 대해서도 비교적 쉽게 접하며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특히 글쓰기를 좋아하는 명언이나 격언 등을 통해 자신의 성장과 자기계발적 요소로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맞춤형 가이드북일 것이다. 좋은 글귀는 또 다른 누군가를 변화시킬 수 있고 이런 소통과 공유의 시간을 통해 많은 이들이 삶에 대해서도 더 나은 생각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도 이런 보편적 정서와 공감대, 절대적 가치 등을 통해 표현하는 인문학 도서로 긍정의 의미를 갖는 에세이북도 좋고, 자기계발서로도 좋은 효과와 영향력을 제공해 줄 것이다.































책에서는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삶에 대해 직관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인상적인 부분은 인간관계 및 스트레스에 관한 조언으로 볼 수 있고 이는 누구나 겪는 고통이자 삶의 과정이지만 생각처럼 안되며, 아무리 배워도 또 다른 변수나 위험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모든 이들이 힘들어 하는 영역일 것이다. 즉 감정이나 마음관리의 중요성, 그리고 개인이 바라는 멘탈관리 및 내면관리 등 내적인 영역에서의 관리와 변화된 자세, 그리고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과정에서 무엇을 배우거나 깨닫게 되는지도 책의 저자는 자신의 생각과 경험, 논리 등을 통해 자세히 전해 주고 있다.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개인마다 세상을 바라보는 기준과 평가의 정도는 달라도 우리 모두가 공감하는 현실의 삶이나 사회의 모습, 그리고 사람을 바라보는 기준에는 비슷한 의미가 많을 것이다. 때로는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이 중요하며 또 다른 관점에서는 사람을 관리하거나 통찰력 있게 바라보는 눈 자체가 필요한 부분도 공존할 것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삶의 자세와 행복, 그리고 이런 가치들을 긍정의 효과나 의미로 해결, 관리해 나가기 위한 과정으로는 무엇이 중요한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가볍게 읽으며 배울 수 있는 에세이북, 혹은 인문학 도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