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속 성 문화, 사색 - 인간의 본능은 어떻게 세상을 움직였나
강영운 지음 / 인물과사상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 및 세계사 분야를 좋아하거나 미술 및 예술 분야를 즐기는 분들에게 이 책은 그 의미와 가치에 대해 제대로 배우며 현실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그런 책으로 다가올 것이다. <역사 속 성 문화 사색> 특히 인간의 본능과 인간학에 대한 조언이나 이를 연결점으로 한 다양한 분야와 키워드 등을 동시에 표현하고 있어서 읽으며 배울 수 있는 의미도 강하지만, 그림이나 작품의 세계를 통해 바라보며 느낄 수 있는 인문학적 메시지가 많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조금 특별한 의미를 가질 것이다.

<역사 속 성 문화 사색> 때로는 역사 및 세계사, 혹은 미술 및 예술 분야를 접할 때, 글보다는 그림이나 사진 등이 더 입체적으로 다가오며, 현실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수도 있는 법이다. 이 책의 구성이나 소개를 보더라도 책의 저자는 이런 의미에 대해 강하게 표현하고 있고 특정 분야에 대한 예찬이나 편중된 의미에서의 해석이나 소개가 아닌, 왜 우리가 다양한 관점에서 지난 시간과 과거를 통해 배우며, 더 나은 현재와 미래가치 등을 함께 그려야 하는지, 이에 관한 적절한 가이드라인과 조언을 함께 해주고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분야나 장르는 달라도 인문학에 대한 관심은 필수적이며 때로는 공통적 정서나 요인 등을 통해 더 나은 성장의 의미를 접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공감과 힐링을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역사 속 성 문화 사색>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이 살아가는 공간이나 사회, 그리고 문화 및 지역권의 경우에는 비슷한 형태의 변화와 발전, 역사적 사건과 인물들이 함께 공존했다는 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우리가 알아야 하는 삶의 자세나 교훈적 메시지에도 적용해 볼 수 있고 책에서도 이런 표현과 의미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긍정의 의미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역사 속 성 문화 사색> 또한 어려워 보였던 서양문화 및 종교 등의 의미에 대해서도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며 관련한 인물과 사건 등을 통해 역사 공부나 교육의 의미로도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이 책은 그림이 돋보이는 예술 및 문화 분야 책이라는 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다소 어렵고 복잡해 보였던 분야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있으며, 그리고 어떤 관점에서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과 인문학적 의미에 대해서도 공감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