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블렌더로 쉽게 게임(로블록스) 아이템 & NFT 만들기 - 모두를 위한 메타버스 Meta 작(作) 시리즈 3
이대현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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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 기술의 변화상과 발전상, 그리고 우리가 일상에서 느끼는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이나 기술적 효과로 인해 오히려 더 어렵고 난해하다는 감정을 받는다면, 이 책을 통해 새롭게 배우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또한 3D 블렌더가 무엇이며, 메타버스 및 NFT 기술, 혹은 게임이나 개발자, 아이템 개발 등의 키워드가 주는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능력이나 역량강화 등의 방식에는 어떤 효과와 배움의 가치가 필요한지 등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모두를 위한 메타버스 3D 블렌더로 쉽게 게임(로블록스) 아이템 NFT 만들기>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에서 일하거나 관련 기기나 플랫폼 등을 능숙하게 다루고 있다면 책을 통해 더 쉽게 배우며 실무를 위한 역량강화 등을 이룰 수 있고, 상대적으로 비전공자나 처음 접하는 분들도 자신에게 맞는 영역이나 관심 있는 주제 등을 우선으로 선별해서 배움의 시간을 갖는다면, 이 책이 갖는 특장점과 실무를 위한 가이드라인이 어렵지 않고 오히려 더 쉽게 다가오는 느낌도 함께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어려워 보이는 개념이나 용어적 표현으로 인해 일정한 시간투자적인 개념의 자세가 필요할 것이며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나 그래픽 및 디자인, 혹은 개발자의 삶이나 관련 역량의 경우 어떤 기준을 통해 긍정의 의미나 결과 모두를 얻을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또한 대중들이 원하고 관심을 갖는 영역의 경우에는 자신만의 차별성 강화나 경쟁력 확보 등의 자기계발적 요소에도 부합할 것이며 책을 통해 관련된 직업의 세계나 파생되는 긍정의 의미와 효과에 대해서도 현실적, 실무적으로 체감해 볼 수 있어서 제법 괜찮게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모두를 위한 메타버스 3D 블렌더로 쉽게 게임(로블록스) 아이템 NFT 만들기> 해당 출판사의 경우 관련 분야에 대한 시리즈물을 자주 기획한다는 점에서도 신뢰할 수 있고 서로 다른 의미를 주기도 하나, 때로는 비슷한 연결점, 공통의 가치 등이 공존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책이라서, 원하는 형태로의 배움과 실무적 적용 등이 가능한 가이드라인일 것이다. 메타버스 및 3D 블렌더, 그리고 NFT 및 아이템 개발과 게임 등 다양한 핵심가치와 키워드를 통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표현하며,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의 활용이나 결과 등을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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