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 수학 - 수학으로 말하고 생각하는 수학 원어민 되기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이경화 지음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변화상이나 발전상을 보더라도 생각보다 과학 및 수학 분야가 미치는 영향력과 긍정의 결과물이 크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이에 책에서도 어떤 형태로 수학 분야를 바라보며 일정한 형태로 배우거나 더 나은 가치 판단, 그리고 수학교육의 목적에 부합하는 형태로의 활용 등을 고려해 봐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조언하며 특히 아이 및 자녀를 둔 부모의 입장에서는 모두가 어려워 하는 수학공부나 학습에 대해 어떤 관점에서 접하며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전해 주고 있다.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수학> 이 책의 경우 다양한 시리즈물로 출간되는 책으로 각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우며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이번에는 수학 분야에 대해 조명하며 수학교육 및 공부법, 그리고 당장의 성적도 중요하지만, 수학적 사고가 가져올 긍정의 결과물이나 변화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내 아이 및 자녀를 위한 수학공부 조언서로도 그 의미가 크게 와닿을 것이다.





























또한 어른들의 경우에도 해당 분야에서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배울 수 있고, 전혀 다른 분야에서 일하고 있지만 과학 및 수학 분야에 대해 기본기를 다지는 의미로 배운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의 설계나 미래준비 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책이 주는 의미가 괜찮을 것이다.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수학> 특히 책에서는 초등, 중등, 그리고 고등 교육 과정에서 알아야 하는 수학공부 및 학습의 형태에 대해서도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주고 있고, 이를 통한 학업 능력이나 성취력 등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문제해결 및 관리가 가능할 것이다.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수학> 물론 수학 분야가 갖는 단계별 학습이나 복잡함, 그리고 다양한 이론적 영역이나 공식 등으로 인해 막연히 어렵다는 느낌도 들 것이다. 하지만 이를 현실과 일상적 개념으로 적용하며 수학적 판단과 학습 등을 병행해 본다면 다양한 분야에서도 더 쉽게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주로 자녀교육을 위한 수학공부 가이드북으로도 접하겠지만, 자녀와 부모 모두가 함께 배우며 수학에 대해 제대로, 그리고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책이라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서울대 석학이 말하는 수학의 모든것,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