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역세권 임장노트 - 라첼과 함께 공부하는
전병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국 부동산 투자의 경우 사람들이 몰리는 지역은 오르기 마련이며, 다양한 형태의 도시 인프라가 함께 구축된다는 점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영역일 것이다. 이는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더 심화된 모습으로 표출되고 있고 서울 및 수도권의 부동산 현황이나 도시 정책 등을 보더라도 이런 현상이 더 심해질 것이란 평가도 함께 내릴 수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을 바탕으로 한 부동산 정책이나 교통, 편의시설 등에 대해 요약적으로 표현한 책으로 GTX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GTX 역세권 임장노트> 특히 GTX와 같은 교통시설이나 대중교통 등은 사람들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며 이에 주변 지역의 상권 활성화, 혹은 부동산 시장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제공해 주기도 한다. 이미 과밀화 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도 있고 GTX로 인해 어떤 지역이 혜택을 받거나 앞으로의 부동산 상승 기류에 함께 편승하게 되는지도 책의 저자는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서 해당 지역의 현실적 정보나 가이드라인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GTX 역세권 임장노트> 또한 책에서는 인구문제를 비롯해 도시계획, 그리고 관련 상권이나 지역정보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는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을 비롯해, 실거주 목적으로의 분석이나 철저한 투자적인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로 변화가 예측되며, 가까운 미래의 변화상도 함께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를 그리게 하며 이는 부동산 및 경매 투자를 비롯해 다양한 투자 및 재테크적 관점에서도 긍정적이라는 점에서도 GTX에 대해 배우며 정리해 두는 것도 현실적인 대안일 것이다.

<GTX 역세권 임장노트> GTX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정보나 개요에 대한 글도 인상깊지만 책에서는 적절한 이미지화 자료를 통한 쉬운 소개를 병행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일정한 기본 정보를 배울 수 있고 실무에서 일하는 분들도 이로 인해 파생되는 효과나 작용에 대해서도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의 활용 또한 가능할 것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GTX로 인한 개발 호재, 책의 저자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고 활용해야 한다고 하는지도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