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천 - 한국의 땅과 사람에 관한 이야기 ㅣ 대한민국 도슨트 13
이지상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요즘처럼 누구나 쉽게 다양한 지역 및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대에서 어떤 지역이나 관광지 등을 방문해야 하는지, 제법 현실적인 고민이 될 것이다. 이에 책에서는 조금 다른 관점에서 여행의 다양성이나 자유로움, 그리고 참된 의미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는 방식과 관련 정보에 대해 조언하며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국내 지역인 포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아무래도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군부대의 존재로 인해 다녀온 분들만 아는 지역으로 볼 수 있는 포천, 그리고 국경과 가깝다는 점에서도 선호하는 여행지는 아니지만, 이 책을 통해 접한다면 생각보다 괜찮은 지역이라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 도슨트 13 포천> 이 책의 경우 여행 및 관광, 그리고 역사와 문화 등의 가치를 요약적으로 접하는 몰랐던 해당 지역의 정보와 현황에 대해 한 눈에 파악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로 다가오는 책이다. 또한 시리즈물이라는 점에서도 원하는 국내 지역을 선택해서 배울 수 있고, 구체적인 여행 가이드북으로도 그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서도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우리의 역사와 문화, 지역정보 등을 사전적 개념이나 이론적 개념으로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책일 것이다.
일반적인 소개글 형태의 도서가 아닌, 적절한 그림과 사진 등을 잘 첨부해서 포천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여행자들이 좋아할 만한 그런 형태의 내용과 정보에 대해서도 잘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대한민국 도슨트 13 포천> 개인마다 선호하는 지역이나 여행지는 다르지만 국내에도 괜찮은 지역이 많다는 점과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지역의 특징이나 역사, 문화적인 관점에서도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등도 함께 접하며 고려해 볼 수 있어서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대한민국 도슨트 13 포천> 알만한 분들은 알지만, 여전히 상대적인 인지도가 낮은 지역으로 볼 수 있는 경기도 포천, 단순히 지역 특산물이나 볼거리에만 매몰되기보단 때로는 이런 형태의 접근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여행의 의미나 인문학적 가치는 무엇인지, 이에 대해 새롭게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저자의 상세한 소개와 가이드라인이 돋보이는 경기도 포천 관련 가이드북으로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포천에 대해 소개하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