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무기들 - 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
윤진호 지음 / 예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장이나 성공 등을 이루기 위해, 우리는 실무와 현실에서 어떤 노력을 병행하고 있는지, 또한 실무 비즈니스 전략을 위해서라도 알아야 하는 브랜딩 효과나 전략,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관한 이해도는 어디 쯤에 머물고 있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고 개인을 위한 현실적인 자기계발서라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마케터의 무기들> 특히 책에서는 저자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직관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구성과 단순히 마케팅 전략이나 기법 등만을 표현하는 가이드북이 아니라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마케터의 무기들> 이는 종합적인 자기관리의 방식에도 접목해 볼 수 있고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의 유입으로 인해 모든 직업의 세계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실에서 개인 단위에서의 중심 잡기나 자신의 커리어 및 경력관리, 향상 등을 위해서라도 어떤 부분에 주목하며 이를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얻어야 하는지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의 사용이나 활용 등도 가능할 것이다.

































또한 다양한 키워드를 비롯해, 파생되는 긍정의 효과에 대해서도 더 큰 그림을 그리며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장점일 것이다. 이는 마케팅 및 세일즈를 비롯해,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의 영역에 있어서도 스스로를 점검해 볼 수 있고, 책에서도 생각이나 영감, 글쓰기나 말하기 등 누구나 현실과 사회생활을 통해 경험하게 되는 부분에 대해서도 집약적인 형태의 조언을 더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일 것이다. 물론 이를 받아들이는 정도나 평가의 기준은 개인 차이가 존재하겠지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부분을 통해 접해 본다면 저자가 말하는 의도나 강조하는 핵심가치에 대해서도 더 쉽게 이해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케터의 무기들> 초경쟁 및 초연결 사회와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결국 어떤 직종에 가거나 있더라도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과 기법은 생각보다 더 중요하며, 개인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서도 필수적이라는 점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방식과 기법이 무엇이며 기본적으로 중요한 그리고 또 강조하고 있는 조언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경영전략 및 관리법을 비롯해,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 혹은 마케팅 관련 조언서나 실무 가이드북으로도 괜찮은 책이라 많은 분들이 접하며 활용해 봤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