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의 기술 - 팀장과 팀원의 능력을 열배 키워주는
백광석 지음 / 다온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나 해당되며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하는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에 대한 조언, 이 책은 이런 일적인 부분과 업무력 향상, 그리고 개인 단위에서 할 수 있는 자기관리의 구체적인 결과물에는 어떤 방식과 전략적 마인드가 요구되는지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는 종합적인 경영학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기본적인 뼈대의 경우 리더 및 리더십 수업에 대해 조언하면서도 관계되는 조직이나 인력, 인재관리 등의 영역에서는 어떤 형태로 접하며 배움과 경험적 가치로 표현해야 하는지를 함께 전하고 있다.

<코칭의 기술> 누구나 올바른 성장과 성공, 그리고 일정한 조직이나 회사에 있어서도 인정의 욕구 등이 존재할 것이다. 하지만 개인 단위에서의 노력이나 뛰어난 능력 등이 있더라도 협업의 가치를 망각하게 되는 순간 성공은 요원해 지며, 함께 일하는 분들과의 조화나 관계에 있어서도 인성적인 결함이나 부족한 점이 많다면 원하는 가치나 결과 등을 이루기 어렵다는 점도 참고해야 할 것이다. 특히 요즘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과 사회에서는 개인들에게 요구되는 덕목이나 조건이 많고, 또한 초경쟁 사회에서 이기기 위한 전략이나 개인적 성장이나 성공을 위해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방식이나 조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서로 다른 입장과 직급이 존재하는 현실 조직사회에서 우리가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 강조하며 어떤 형태로 일처리를 하거나 일센스 및 일머리, 혹은 업무력 관리나 향상을 위해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 부분 등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또한 당장은 내가 리더가 아니라서 필요없다 등의 반응이 있을 수 있는 리더 및 리더십 수업과 관련해서도 왜 이런 가치에 대해서도 배우며 나를 위한 형태로의 적용이나 사용 등을 고려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관한 구체적인 명분과 동기부여 등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개인의 입장에서도 현실과 실무를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접하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코칭의 기술> 특히 직장인을 비롯해 취준생들에게는 더 현실적인 책일 것이며,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 등을 영위하는 분들도 인간관계를 비롯한 사람관리, 혹은 자신의 역량이나 경영전략 방식 등에 대해서도 성찰과 점검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책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리더를 위한 리더십 수업, 혹은 현실에서 일하는 방식에 대해 고민이 깊다면 이 책을 통해 많은 걸 배우며 현실적, 실무적인 가치 판단도 가능할 것이며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의 전략적 마인드나 구체적인 관리법 등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