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이지만 나다운 인생을 살고 싶어! - 소심한 또라이의 도전일기
이지민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마다 서로 다른 삶의 철학이나 성격적 요인, 그리고 성향 등으로 인해 삶에 대한 느낌이나 행동도 다르게 나타나기 마련이다. 이런 개인들이 모여서 이룬 사회의 모습은 그래서 더 복잡하게 느껴지며, 때로는 긍정보다는 부정의 의미나 결과가 더 쉽게 체감된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이런 의미와 현실, 문제 등에 대해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용기있는 가치 판단이나 행동력 등을 가져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저자의 조언과 경험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는 그런 에세이북, 혹은 자기계발서로 와닿을 것이다.

<뒤죽박죽이지만 나다운 인생을 살고 싶어> 항상 자신을 위한 삶, 긍정의 자존감 수업이나 나다움의 가치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사실에는 누구나 쉽게 공감할 것이다. 이는 시대정신이나 자기계발을 위한 주요 키워드로 볼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배우거나 경험한 분들의 적극적인 조언과 사례를 통해서도 누구나 공감하는 부분이나, 이를 머리나 가슴으로는 알지만 구체적인 행동법이나 현실에서는 어떻게 적용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또 다른 고민이 생긴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알기 쉽게 잘 풀어낸 그런 조언서로도 다가올 것이다.
































특히 이 책은 저자의 경험담과 일상적 요인, 누구나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문제와 걱정, 고민 등에 대해 입체적으로 전하고 있고 감정이나 마음 등의 내면관리 및 멘탈관리, 그리고 사람관계를 중심으로 판단하게 되는 관계의 심리학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는 점도 긍정적인 부분이다. <뒤죽박죽이지만 나다운 인생을 살고 싶어> 언제까지 지난 시간과 과거의 감정이나 경험으로 인해 후회의 마음만 가질 수도 없는 현실에서 그래도 우리는 계속되는 삶을 영위하며 살아가야 하는 존재들일 것이다.

그렇다면 일정한 배움의 자세를 통한 변화의 자세가 필요하며, 이런 과정에서 때로는 부정적 요인도 함께 만나겠지만, 자신을 위한 삶이 무엇이며, 왜 나다움의 가치를 표현하며 나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뒤죽박죽이지만 나다운 인생을 살고 싶어> 나를 위한 자존감 수업, 관계의 심리학, 그리고 나다운 인생이나 행복 등의 가치가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알아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공감할 수 있는 에세이북, 혹은 삶의 조언서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형태로도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