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 브랜드에 럭셔리의 Ego와 가치를 담아라
박유정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저자의 경험담과 조언이 돋보이는 책으로 주로 사업이나 창업, 혹은 영업 등의 활동을 하거나 고려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현실적으로 배울 점이 많은 가이드북일 것이다.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항상 브랜드 전략이나 브랜딩 효과에 대해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경험하고 싶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조언과 판단이 제법 쉽게 공감될 것이며 이런 과정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가치 판단이나 주도적인 관리, 설계가 필요하고 또 중요한지도 체감해 보게 된다.

아무래도 특정 분야가 연상되는 느낌도 받겠지만, 책에서 언급되는 브랜드 및 브랜딩 전략이나 가치의 경우 다양한 분야에서 그리고 누구나 활용할 만한 그런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이론적으로는 어떤 가치를 배우며 기본기를 다져야 하며, 실무적인 상황에서는 어떻게 대응하며 나를 위한 주도적인 관리 설계, 혹은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과정에서 일정한 경험적 내공도 함께 쌓아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대한 긍정의 가치 판단과 평가를 조언하고 있고 이는 시대정신이나 트렌드에도 일정한 연결점을 갖고 있다는 점도 생각해 보게 된다.

































특히 고급화 전략이나 럭셔리 브랜드 전략의 경우 상당한 내공과 노력이 필요한 현실적인 부분이라는 점과 다양한 세대나 고객들의 니즈와 관심사 등에 대한 파악, 그리고 이에 관한 적절한 대응과 끊임없는 소통의 자세가 필수적이라는 점에서도 개인마다 선호하는 방식이나 스타일이 존재하는 영역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런 차이에 대한 비교보다는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할 수 있는 방안이나 점검과 변화가 필요하다면 어떤 형태로 접하며 스스로의 상태나 일적인 영역에서도 함께 고려해 봐야 하는지, 이에 관한 점검과 이해의 시간이 더 중요할 것이다.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책의 저자도 이런 보편적 정서와 공감대를 통해 브랜드 및 브랜딩 전략과 기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응관리, 그리고 혁신이나 트렌드, 가치 등의 키워드를 어떤 형태로 사용하며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접근이나 활용법 등이 필요한지도 자세히 표현해 주고 있다. 다소 어렵고 진부해 보이는 영역에 관한 직접적인 조언과 경험담이 돋보이는 이 책을 통해 해당 분야와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실무에서 일하고 있다면 함께 접하며 배워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누구나 알지만 말로 표현하기 어렵거나 현실에서 판단하기 애매한 부분에 관한 종합적인 조언서,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