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짜 생각이 불안이 되지 않게 - 불안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자기 초월의 힘
유덕권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4년 2월
평점 :
삶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이 자주 든다면, 혹은 불안이나 우울로 인해 고통받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새로운 관점에서 스스로를 돌아보거나 더 나은 삶에 대해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가짜 생각이 불안이 되지 않게>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누구나 겪을 수 있고 또는 이로 인해 포기하거나 좌절하기도 하는 감정 및 마음의 병, 그리고 이런 과정에서 불안한 마음이나 우울증과 같은 의미가 계속해서 반복된다면 적절한 치유와 치료, 혹은 회복의 시간을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 봐야 한다.
이는 누구나 아는 부분이지만 먹고 살기 바쁜 현실에서 여유가 없거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치료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인해 방치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도 생각보다 그 의미가 위험하고 또 심각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특히 생각이 많아서 고민이라면 이런 행위나 판단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의미가 있는지, 아니면 불필요한 걱정이나 불안한 심리로 인해 계속되는 악순환의 패턴이나 늪에 빠진 건 아닌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봐야 한다. 책의 저자도 이처럼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현상적 요인에 대해 자신의 경험과 생각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고, 이런 과정에 대한 가벼운 접근이나 자체적인 주목, 그 행위만으로도 많은 부분을 관리하거나 변화를 지향해 나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이는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오는 부정적 요인, 혹은 낮은 자존감이나 부족한 자기애로 인한 마음의 병, 혹은 일적인 부분에서 오는 심리적 압박 등으로 인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것이다. 물론 무조건적인 정신건강이나 건강관리의 기준으로 보기에도 애매한 점들이 존재할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스스로가 변해야만 더 나은 긍정과 행복의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믿음을 통해 삶에 대해서도 용기를 갖고 나아가야 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에 대해 어렵게 표현하지 않고, 누구나 생각하고 또 고민하는 내면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 그리고 구체적인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가짜 생각이 불안이 되지 않게> 당장의 큰 변화보다는 작은 습관의 교정, 혹은 점진적인 의미에서 접근하며 스스로를 위한 변화된 삶, 혹은 주도적인 관리를 하겠다는 분들이라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가이드라인이 더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며,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서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될 것이다. 불안과 우울, 그리고 감정 및 마음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현실적으로 조언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더 나은 자세로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에서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통한 접근과 배움, 그리고 경험의 과정 등을 조언하고 있는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