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우주에 가야 하는 이유 -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에서 우주 경제의 내일까지
폴윤 지음 / EBS BOOKS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빠르게 변하면서 과학 기술 분야의 성장세나 이를 받아들이는 대중적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 요즘이다. 예전에는 미지의 대상이자 인간이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강했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국가나 기업 단위에서의 접근과 투자, 그리고 실질적인 결과를 내고 있다는 점에서도 왜 우리가 우주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더 나은 미래가치를 그리거나 다양한 형태로의 활용을 고려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우주에 가야 하는 이유> 특히 기후변화 및 위기, 다양한 환경붕괴나 부정적 요인으로 인해 지구와 자연을 바라보는 부정적 예측과 전망이 강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우리 인간들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지만 여전히 아쉬운 점이나 그 한계가 명확하다는 분석도 함께 일어나고 있는 현실이다. 이는 새로운 행성이나 우주에 대한 관심과 탐사로 이어지고 있고, 분명 위험성이 크며 도박성이 높아 보이는 부분이 존재하지만, 그만큼 새로운 개척이나 도전의 의미로 판단하며 모험을 감행하는 다양한 주체들이 존재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그 변화상이나 새로운 의미와 가치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도 현실이다.
































이에 책에서도 어렵고 복잡해 보이는 우주 분야에 대해 최대한 쉽게 표현하며 대중적 차원의 관심과 의미부여가 왜 중요한지, 그리고 경제적인 의미에서도 함께 분석하며 확실히 미래를 위한 투자의 개념과 현실적인 한계나 문제 등을 극복할 수 있는 또 다른 의미가 가능하다고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물론 이를 받아들이는 입장과 평가의 기준은 다르겠지만, 공통적인 의미로의 가치 판단과 방향성에는 누구나 쉽게 공감하며 뜻을 모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자체적인 의미와 분석이 인상적인 우주과학 분야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우리가 우주에 가야 하는 이유> 책에서도 과학 분야를 비롯해 기술적 현황, 그리고 투자의 개념이나 경제적인 의미에서는 우주가 어떤 상징성과 절대적 가치를 갖는지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또한 현실적인 자연 환경적 요인에 대해서도 함께 돌아 볼 수 있고 이미 강대국이나 선진국, 혹은 글로벌 기업 단위에서 발빠른 대처와 기술개발, 그리고 구체적인 탐사나 결과물 등을 만들고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의 우주과학 분야의 경우 어떤 현황을 갖고 있으며, 더 나은 방향성과 가치 판단에는 무엇이 필요한지 등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우주 과학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나 투자 및 경제적 관점에서 알아보고자 하는 분들 등 다양한 분들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봤으면 한다. 우주에 관한 현실적인 조언서,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