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회복 수업
멜라니 그린버그 지음, 정지현 옮김 / 시공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부정적 요인이나 나쁜 결과의 시작은 아무래도 내면관리의 실패, 자신에 대한 이해 부족 등으로 인해 파생되는 현상일 것이다. 결국 우리 모두가 머리나 생각으로는 이해를 하지만, 막상 현실의 상황에서는 다른 판단을 하면서 얻게 되는 심리적 동요, 혹은 감정이나 마음 등을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과 글정의 결과물을 향해 살아가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책에서 표현되는 마음 회복이나 감정관리의 시작과 의미가 무엇인지, 이에 대해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스트레스적 요인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며 뇌과학적 의미나 생활이나 일상에서는 어떤 형태로 이런 원인과 현상에 대해 받아들이며, 때에 따라서는 변화된 자세, 혹은 유연한 마인드를 통해 현실의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마음 회복 수업> 당장의 큰 변화보다는 냉철한 가치 판단을 통해 자신을 먼저 점검해 나가는 과정에서 저자가 말하는 경험담이나 조언 등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얻게 되는 구체적인 방식의 경우 현실에서도 누구나 충분히 적용하며 살아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한다면 이 책은 더 현실적으로 와닿는 그런 조언서일 것이다.






























또한 기본적인 인간관계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고 결국 관계의 심리학에 있어서도 감정이나 심리, 마음 등의 회복과 치유의 시간을 필수적이라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누구나 갖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스트레스의 경우 방치하거나 변화를 주저한다면 더 큰 질병이나 마음의 병으로 확산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주도적인 관리, 설계, 혹은 변화된 인식과 행동력이 요구되는 부분이다. <마음 회복 수업> 이 책도 이런 스트레스에 관한 조언을 비롯해, 기본적인 건강정보 및 관리법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마음 회복 수업> 어떤 의미에서는 저자의 자전적 에세이북이라는 느낌도 들 것이며 제법 현실적인 부분에 관한 삶의 조언서 라는 느낌도 체감할 수 있는 책이다. 바쁜 일상과 생활을 영위하는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주는 이 책을 통해 자신에 대한 점검과 이해, 그리고 변화와 성찰의 시간이 왜 중요하며, 절대적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항상 행복한 삶의 설계나 긍정의 결과물을 얻고자 한다면 결국 내면관리를 통한 변화와 성장의 시간이 중요하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가치 판단을 통한 삶의 영위, 더 나은 방식을 행해야 한다고도 하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