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퍼드 공부 습관의 힘 - 스탠퍼드 합격생이 말하는 공부의 본질과 마인드셋
이나흔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청소년의 입장에서 배울 점도 많고 현실의 삶에서 어떤 형태의 마인드로 성장과 성공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를 체감해 볼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스탠퍼드 공부 습관의 힘> 공부의 경우 일정한 시기가 존재하며 반드시 해야 하는 삶의 과정, 그리고 개인의 성장과 행복, 원하는 직업이나 진로 등을 얻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부분일 것이다. 이는 어른들도 가장 후회하는 부분일 것이며, 일정한 나이를 먹더라도 새롭게 공부를 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더 크게 체감하는 영역이라, 책이 갖는 의미도 크게 와닿을 것이며 구체적인 방식과 정보, 가이드라인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스탠퍼드 공부 습관의 힘> 물론 개인마다 공부하는 방식도 다르며 당장의 성적이나 입시 등을 바라보는 기준의 차이는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기본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공부습관과 전략적 마인드를 비롯해, 교육의 목적이나 구체적인 학습법, 그리고 학교생활은 또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는 책으로 청소년의 입장에서는 더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또한 부모의 관점에서도 자신의 아이나 자녀교육용 가이드북으로도 배울 점이 많을 것이며, 기존의 교육 철학과 방식에서 바꾸거나 배워야 하는 부분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자신만의 방식이나 마인드를 꾸준하게 밀고 나가는 행위도 중요하나, 때로는 성장과 성공을 경험한 사람들의 사례나 조언 등을 통해 더 많은 걸 배우거나 느낄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이 책도 이런 현실성과 방향성을 바탕으로 한 공부 마인드와 철학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결국 개인 단위에서의 목표달성이나 꿈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있어서도 기본이 되는 영역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노력의 자세가 필요하다는 점도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요즘에는 인성을 비롯해, 적성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고 이는 단순히 학문적, 이론적인 개념으로 공부만 잘하면 된다 등의 마인드에서 점점 진화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스탠퍼드 공부 습관의 힘> 기본기를 강조하면서도 결국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배움의 가치를 충분히 느낄 수 있고 이런 내공이 쌓인다면 자신을 위한 긍정의 경험담이 된다는 점에서도 책이 주는 의미나 메시지가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주로 청소년을 위한 공부 및 학습 분야 조언서로 볼 수 있지만, 성공하는 공부법에 대해 배우고자 한다면 더 많은 분들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공부 가이드라인과 조언서,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