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건 리더의 법칙 - 세계 최상위 파일럿의 10가지 리더십 트레이닝
가이 스노드그라스 지음, 명선혜 옮김 / 현익출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리 뛰어난 사람도 다양한 덕목과 조건을 갖춰야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을 것이며, 자신의 삶에 있어서도 성장과 행복, 성공 등의 단위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시대가 변하면서 세상과 사람들이 요구하는 개인적 삶의 모습이나 성과, 결과 등이 복잡해졌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많은 분들이 읽으며 배우기 좋은 그런 리더십 수업, 혹은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이 책이 조금 특별한 의미를 주는 것은 아무래도 군인의 삶, 혹은 군사학 및 국방과 연계된 형태로의 경험담이 돋보이는 책이라서 그럴 것이다.

책의 저자도 자신이 경험담을 통해 어떤 형태의 개인적 성장과 만족, 그리고 조직이나 인재 등을 통솔, 지휘하는 특수 영역으로 볼 수 있는 군인의 삶을 통해 무엇을 발견하며 원하는 결과를 얻게 되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일반적인 관점에서도 확실히 배울 만한 교훈적 메시지가 많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는 책이다. <탑건 리더의 법칙> 누구나 리더를 바라거나 지금 당장은 나와는 무관한 직책이나 개념으로 볼 수 있는 리더의 조건과 자질, 하지만 삶의 과정에 있어서도 리더십은 중요하며, 생각보다 많은 걸 책임져야 한다는 자리라는 점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이는 모든 이들에게 요구되는 재능이나 능력, 혹은 실력이나 인성 등 우리 모두가 공감하는 성공의 조건에 대해 생각하게 되기도 하며, 리더십 수업이라는 의미가 거창한 주제이자 타이틀이 아닌, 누구나 변화된 자세, 그리고 받아들이며 수용하는 행위와 생각 등을 통해 충분히 이룰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책에서도 이런 리더십 수업에 대해 현실적으로 표현하며, 자신의 직업적 소명이나 경험담 등을 통해 더 쉽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어려워 보였던 키워드와 용어에 대해서도 비교적 쉽게, 그리고 현실적으로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탑건 리더의 법칙> 사회생활을 하는 입장에서나 개인적 사업이나 창업 등을 영위하는 분들도 결국 불변의 가치로 볼 수 있는 사람관리나 인재관리, 혹은 개인적 성장이나 성공을 위해서도 배우거나 참고해 두면 좋은 그런 메시지가 많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때로는 선택과 집중이 중요할 수도 있고, 변화에 유연한 마인드, 그리고 항상 소통하며 교류하는 행위적인 부분 등을 통해 모두가 원하는 리더의 자질과 모습에 대해서도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 보자. 가볍게 읽으며 배우기 좋은 리더십 수업, 혹은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로 해당 도서를 추천하고 싶고, 생각보다 현실적인 관점에서 배울 점이 많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